강남학원 수강후기

[] 추천드리는 강의입니다.

김현영 | 19.06.11 | 조회 479

많은 분들이 토익 점수가 필요한 이유는 취업의 목적이 가장 클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나 자신이 영어에 흥미가 있어서가 아니라 억지로 해야하기 때문에 토익공부를 할 때에도 집중도와 흥미가 상대적으로 낮아 좋은 결과를 얻기 힘듭니다.

 또한 대부분의 학원의 커리큘럼이 최소 2달간의 긴 시간을 투자해야하기 때문에 체력적 부담이 매우 큽니다.

 

제가 구원 선생님, 양영정 선생님, 홍혜정 선생님의 강의를 선택한 이유는 빨리 토익 성적이 필요했는데, 커리큘럼상 1달만에 다 끝낼 수 있기 때문에 선택을 했습니다.

정말 단순히 1달만에 점수가 필요한거였기 때문에 대충 수업듣고 점수만 나오자는 생각으로 강의를 듣게 되었는데. 정말 좋은 강의라는걸 느끼게 되어 후기를 남깁니다.

 

저는 750반을 수강하여 750반 기준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홍혜정 선생님은 LC부분을 가르쳐주셨습니다.

 

1. LC파트별로 각각에 맞는 풀이 방법을 쉽게 알려줍니다.

 

 LC는 파트별로 문제의 형식이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는 문제 풀이 방법도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트별로 각각 그에 맞는 문제풀이 방법을 익혀야 하는데, 수업을 진행할 때 예를 들어 Part1 부분의 사람이 등장하는 부분인 경우에는 그 사람의 시선이 어디를 보는지, 손동작이 어떤 상태인지, 2사람 이상인 경우 함께 하고 있는 행동이 어떤지를 빠르게 캐치하면 정답을 쉽게 고를 수 있게 된다는 문제 풀이 방법을 직접 실생활에 접목시켜 알려주기 때문에, 머릿속에 기억이 오래남아 시험장에 가서도 그 방법에 따라서 쉽게 문제를 풀 수 있었습니다.

 이번 시험에서도 LC 시험 지문을 몇 개 못 들어서 망한줄 알았는데, 홍혜정 선생님께서 못 들을 경우에 이게 답이 될 확률이 높다는 팁들을 알려주셔서, 예상보다 더 높은 점수가 나왔습니다.

 

2. 각 국가에 맞는 영어 발음들을 쉽게 설명해주십니다.

 

 각각의 영어문화권 국가인 영국, 미국, 호주의 발음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듣기를 하다보면 미국 발음에서는 묵음이 되어 들리지 않는 곳이, 영국 발음에서는 그 부분을 강조하여 표현하는 등 실제로 듣지 않고서는 구분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많습니다.

 정말 쉬운 예로 Water를 들자면 미국에서는 t발음이 잘 안들리지만, 영국에서는 t발음이 잘 들리는를 들 수 있는데 홍쌤은 구분 할 수 있게 발음을 직접 해주시거나 그 원리를 설명해주시면서 내가 미처 몰랐던 부분의 발음까지 캐치할 수 있게 해줌으로써 정답에 중요한 단서가 되는 단어가 들릴 수 있게 해줍니다.

 

3. 먼저 다가와주십니다.

 

 앞에 양영정 후기를 읽으셨다면 왜 같지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실텐데, 양영정 선생님과 다른 느낌이기 때문에 적게 되었습니다. 양영정 선생님께서는 꼼꼼하게 챙겨주시면서 하는 느낌이라면 홍혜정 선생님은 “너 이거 안했어?” “어머~ 너 그러면 점~수 안 나와~” 이러시면서 은근 챙겨주시는 츤데레 스타일이라 강의를 들을 때 웃으면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각각의 챙김의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좋아하는 스타일의 선생님에게 상담을 신청하거나 도움을 구한다면 억지로 하는 영어공부에서 조금이나마 내가 재미를 붙여서 할 수 있는 영어공부를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츤데레 스타일이기 때문에 안 챙겨주시는거 같으면서도 잘 챙겨주시기 때문에 많은 도움 받으실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4. 스터디 관리를 해주시면서 모르는 것을 잘 알려주십니다.

 

 스터디 신청을 하신다면, 수업 이후에 조원을 짜고 스터디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 때 홍혜정 선생님께서는 남아 계시면서, 스터디를 진행하고 스터디 때 문제를 풀고나서 조원들끼리 각자 틀린 부분에 대해서 리뷰를 하는데, 그 리뷰에서 모르는 부분이 있거나 따로 물어볼 부분이 있다면 오셔서 알려주시고, 따로 궁금한 점이 있으면 카톡으로 문의 할 수 있어, 복습을 할 때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토익 강의를 듣게 되신다면 꼭 스터디를 신청하셔서 조원들과 같이 문제풀고 리뷰하면서 하신다면 빨리 원하는 점수를 얻을 것입니다. 저의 경우에도 스터디를 신청해서 재밌게 공부하였고, 그 결과로 더 빨리 원하는 점수가 나오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제가 구원 선생님, 양영정 선생님, 홍혜정 선생님의 강의를 선택한 이유는 빨리 토익 성적이 필요했는데, 커리큘럼상 1달만에 다 끝낼 수 있기 때문에 선택을 했습니다.

정말 단순히 1달만에 점수가 필요한거였기 때문에 대충 수업듣고 점수만 나오자는 생각으로 강의를 듣게 되었는데. 정말 좋은 강의라는걸 느끼게 되어 후기를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