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학원 수강후기

[] 토익 점수를 올리고 싶으신 분에게

김현영 | 19.06.11 | 조회 611

많은 분들이 토익 점수가 필요한 이유는 취업의 목적이 가장 클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나 자신이 영어에 흥미가 있어서가 아니라 억지로 해야하기 때문에 토익공부를 할 때에도 집중도와 흥미가 상대적으로 낮아 좋은 결과를 얻기 힘듭니다.

 또한 대부분의 학원의 커리큘럼이 최소 2달간의 긴 시간을 투자해야하기 때문에 체력적 부담이 매우 큽니다.

 

제가 구원 선생님, 양영정 선생님, 홍혜정 선생님의 강의를 선택한 이유는 빨리 토익 성적이 필요했는데, 커리큘럼상 1달만에 다 끝낼 수 있기 때문에 선택을 했습니다.

정말 단순히 1달만에 점수가 필요한거였기 때문에 대충 수업듣고 점수만 나오자는 생각으로 강의를 듣게 되었는데. 정말 좋은 강의라는걸 느끼게 되어 후기를 남깁니다.

 

저는 750반을 수강하여 750반 기준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양영정 선생님은 Part 7부분을 가르쳐주셨습니다.

 

1. 문제 풀이의 우선순위를 정해주시고, 그에 맞추어 해결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Part7을 풀 때에 시간이 많이 걸려서, 후반부에는 줄을 세우는 경험이 모두들 있으실 겁니다. 영정 선생님께서는 문제의 유형을 정리해주시고, 풀이의 우선순위를 정해주시면서, 어떻게 하면 Part7 문제풀이 시간을 줄일지에 대한 방법을 제시해주십니다.

 예를 들면 주제, 목적을 묻는다면 무조건 풀고, 문장의 삽입형이 있다면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에 문제 풀이의 후순위로 두고 다른 문제들을 먼저 풀라고 하여 1초의 시간이라도 더 아낄 수 있게 해주어 뒷 문제 줄 안 세울 수 있게 효율적 시간 배분 꿀팁들을 알려주십니다.

 Part7부분에서 항상 시간이 부족했었는데, 이번 시험에서는 2분정도 시간이 남는 여유가 생겨 두 손 모아 점수 잘 나오게 해달라고 기도하는 여유를 부렸습니다.

 

2. 단어정리 시간이 따로 있습니다.

 

 토익에서는 단어가 매우 중요하고, 기계적으로 외우기만 하다보면 답으로 Paraphrasing이 되어나오는데, 지문의 단어는 아는데 정답의 단어는 몰라 틀릴 수 있습니다.

 영정 선생님 수업에서는 Part7 지문을 읽다보면 내가 미처 몰랐던 단어가 있고, 부교재에 외워야 할 단어가 있습니다. 그냥 단어만 외워라 이런 것이 아니라 그 단어 이외에도 동의어, 반의어, 같이 딸려오는 전치사 등을 알려주시거나, 단어가 쓰이는 문장 용례들을 보여주시면서 Paraphrasing 된 답지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십니다.

 

3. 먼저 다가와주십니다.

 

 그냥 점수만 받아야지 수업만 받고, 억지로 영어공부하기 때문에 원하는 점수가 나오지 않을때에 심적으로 많이 힘들어 공부할 때 슬럼프가 올 수 밖에 없습니다. 내가 잘 안되고 힘들고 지칠 때, 누군가가 따뜻하게 다가와 준다면 정말 큰 힘이 되었던 경험들은 누구나 다 가지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선생님께서는 “○○귀요미 어디 힘든 점 없어요?” 하시면서 먼저 다가와주시면서 공부하면서 힘들고, 어려운 일들에 대한 상담을 일일이 다 해주시면서 그에 맞춘 해결법까지 진지하게 제시해주시면서, 심적으로 지친 저에게 정말 큰 힘이 되어주셨습니다. ‘귀요미’라는 표현이 어색하기는 하지만 계속 듣게 되다보면 정말 진심으로 저를 위해서 열심히 도움을 주기 위한 표현이라는걸 알게 되실겁니다.

 

이외에도 많지만 정말 들어보시면 좋은 강의라는 걸 저처럼 느끼실 거라 확신합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강의를 듣고 전보다 140점이 오르게 되었고, 제가 목표했던 점수를 1달만에 끝냈습니다.

이 후기가 읽는 분에게 수업을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