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학원 수강후기

[길지연] [토익 고득점 스토리] 8년만에 시작하는 토익! 길토익이 정답입니다.

김진미 | 수강과목 [9월][올케어+] 길토익 700+800 한달끝장반 (주5일 10:00) | 20.10.26 | 조회 94

안녕하세요? 9월 길토익 700+800 올케어 수강했던 수강생입니다. 10월에는 800종합반 수강하고 있습니다. 
이직준비로 근 8년만에 토익을 다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긴 시간동안 영어는 물론 토익도 손을 놓았던지라 완전 초보의 마음으로 영단기에서 가장 유명한 길토익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올케어라 빡시기는 하겠지 했는데 직접 체감하니 체력(?)이 조금 딸리는 느낌이 들었지만 길쌤의 추진력있고 스피디한 강의력으로 3시간 가량 저를 수업에만 집중하게 해주었습니다.
팟 1. 6문제 밖에 안되지만 중요한 사물단어나 동사등을 쪽집게 처럼 가르쳐 주십니다. 예를 들면 저번주 일요일에 나왔던 'easel' '그림거치대' 라는 단어도 길쌤이 한번 설명해주어서 시험도중 기억이 났습니다. 또한 'hang' '걸다' 라는 동사도 'is hanging' 'has been hung' 'has hung' 다양한 형태로 나오더라도 '걸려있다'라고 모두 똑같이 해석하면 된다고 해주신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팟 2. 질문에 대한 다양한 답변을 예시로 정리를 많이 해주십니다. 예상을 빗나가는 애매한 답이라도 오답먼저 제끼고 남는것을 답으로 하라고 하신것이 특히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팟. 3&4. 제공해주신 빠른 음원파일을 왔다갔다하며 들었습니다. 전치사 하나하나 다 들릴정도로 수십번 재생한거 같습니다. 특히 수업시간에 카운트다운(뜻 물어보기)을 시키셔서 더 열심히 했던것 같습니다. 보기에 나오는 단어들도 항상 패러프레이징 된 단어를 반복적으로 가르쳐 주셔서 머리속에 쏙쏙 들어왔습니다.
팟 5&6. 어휘 프린트 자료가 많은 도움이 되었고, 틀린문제는 오답노트를 하였습니다. 오답노트 안하면 틀린거 계속 틀리게 되더라구요 ㅜㅜ 수업시간에 1초문제라고 바로 답이보이는 패턴을 가르쳐 주셔서 시간을 많이 단축 할 수 있었습니다.
팟 7. 비록10월10일 시험에는 시간조절을 못해서 문제를 다 못풀었지만 ㅜㅜ 길쌤이 강조하는 양치기 안하고 지문을 다시 세세하게 읽어보기를 계속 해오고 있습니다. 처음 9월 보다는 점점 정답의 정확도가 높아지는것이 확연히 눈에 보이고 수업중에는 시간내 푸는 연습을 많이 시키셔서 이번주 일요일시험에는 시간내에 시험을 끝낼 수 있었습니다.
길토익은 수업이랑 숙제를 안빠지고 다해오는것 만으로도 800점은 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 길토익 수업과 숙제만으로도 점수를 만들었고 교재랑 프린트 계속 복습하면서 시험을 한번 더 쳐볼 생각입니다. (요약: 의지가 약하나 말잘듣고 다른거 병행안하고 토익만 판다 -> 무조건 길토익 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