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영단기 리얼 텝스 실전반 수강 후기
작성자
노현웅
첨부


안녕하세요, 저는 2016년 2월 리얼텝스 실전반을 수강한 학생입니다.
먼저, 1달가량의 단기 수강이었음에도 제가 가진 TEPS LC 점수를 260점대에서 340점대까지 고속상승시킬 수 있게 도와주신 마크김 선생님과, 부족했던 RC 점수를 수준급으로 상승시켜주신 최진성 선생님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실 저는 토익이나 토플 같은 유형의 영어시험을 준비해 본 적이 한번도 없던 터라, TEPS 라는 새로운 시험을 맞닥드리게 되었을 때 굉장히 혼란스러웠습니다. 시중에 나온 텝스 단어책과 잘 알려진 기출문제만 몇 회가량 본 후에 무작정 시험을 보았었는데, 사실 600점 약간 넘는 점수가 나오자 제가 달성해야 했던 800점까지 점수를 올리는 것은 불가능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었습니다.

그 때서야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1달간의 일정을 최대한 비우고, 결국 영단기 텝스 실전반 수강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하루 일정은 생각보다도 굉장히 타이트 한 과정이었습니다. 10시부터 수업이 시작되었지만 몇몇 학생들은 9시부터 와 공부를 하거나 Homework 를 마무리하고 있었습니다. 보통 하루 수업은 LC 수업 2시간 + RC and Grammer 수업 2시간을 기본으로 하며, 4시간 수업 후 점심을 먹은 후에 다시 RC and Grammer 수업이 이어지거나, LC 모의고사를 보는 형태로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사실상 강의가 하루 5시간 가까이 이루어지는 것이었고 (문제푸는 시간 대략 포함), 그 후에 약 5~6 시 경에 수업이 끝났는데, 하루 Homework 분량이 약 2시간 정도는 되었기에 집에서도 다시 공부를 할 수 밖에 없는 형태였습니다. 이 절대적인 공부시간이 점수 상승에도 중요한 요인이었던 것 같네요.

그러나 무엇보다도 강사 선생님들의 노하우도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LC 를 담당해 주셨던 마크김 선생님은, 아주 기본적인 원칙들 (중심소재 잡기, 소주제 잡기, 디테일 확인하기 등) 에 대해서 설명을 해 주신 후 그 원칙에 입각해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들을 반복학습할 수 있게 도와주셨습니다. 오답의 유형학습도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 제가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은, 문제의 답을 알고 와서 그걸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질문받은 문항에 대해서 함께 풀며 선생님 스스로의 생각 흐름을 이야기 해 주셨기에 그 흐름을 닮아가는데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RC 를 담당해 주셨던 최진성 선생님은, 일단 기본적으로 문법 강의에 대해서는 확실한 강점을 가지신 것 같았고, 리딩같은 경우에도 많은 문제풀이 및 단어제공 등을 통하여 점수 상승을 도와주신 것 같습니다. 사실 문법이 약간이나마 잡히고 나니 리딩이 좀 더 수월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생각하게 되는 것은 "절대적인 시간" 을 투자하지 않고 "결과" 를 얻기란 어려운 시험이라는 느낌이었습니다. 제가 배드민턴을 배울 때 코치가 한 말이 있었는데 "일주일에 2~3시간 레슨 받고 배드민턴이 확확 는다는 것은 사실 불가능해요" 라는 말이었습니다. 사실 그게 맞는 것 같습니다. 무언가 늘기 위해서는 정말 그에 대한 "전념" 이 필요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다들 화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