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27번의 수업만에 24점이 나왔습니다.
작성자
윤종묵
첨부

<신은미, 신화식, 세라원, 민상홍>선생님들의 리얼종합반, 실전 패키지 수업을 수강한 학생입니다.

우선 저는 게을러서 토플 관리반을 들었습니다. 시험은 그 다음달 수업을 7회 들은 후, 시험을 파악하기 위해 보았습니다. 즉 선생님들의 수업을 27번 받고 시험을 치뤘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감사의 말씀을 드리려고 후기를 씁니다. 
 
우선 결론부터 말하자면 2월 13일 시험에서 good / fair 를 받아 24점이 나왔습니다. 
 
만약 제가 통합형 템플릿만 제대로 외웠어도 점수가 더 잘 나왔을텐데 그러지 못해 선생님의 가르침에 먹칠을 한 것 같습니다. 
 
 
 
공부 시작 시기에 어휘가 일단 박살나있었고, 작문을 해본 경험은 작년 말 학교에서 들은 기초영문법 수업이 처음이었습니다. 
 
Writing 수준은 원하는 내용을 영작하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토플 Writing의 경우, 사실 제일 막막한 부분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80+관리반 때, 선생님이 템플릿만 잘 외워서 쓰면 24점은 나온다라는 말만 무작정 믿고 노력했습니다.

커리큘럼 자체가 숙제만 한다면 예복습이 필요없는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등학생 수준의 영어 능력을 갖추신 분이라면 그냥 수강하고, 숙제하고, 과제수행하면 됩니다. 처음엔 가장 부담되었지만 나중엔 가장 부담없는 파트였습니다.

사실 점수 뿐만 아니라 감사드릴 일이 있습니다. 
 
만약 제가 선생님 수업을 듣지 않았다면 영작은 꿈도 꾸지 못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 원하는 문장을 영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생각한 문장을 영어로 옮기는 것에 대한 개념조차 없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영작에 대한 어마무시한 두려움이 있고, 괴로웠는데 덕분에 희망을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상홍선생님의 답변 2016.12.09

민상홍

종묵씨, 좋은 결과 있어서 저도 기분 좋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