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일상회화는 물론 어학점수까지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수업!!
작성자
오지현
첨부

저는 그웬 선생님의 토스 수강생이었습니다. 토스 수업 커리큘럼 자체에 굉장히 만족하였지만 제 자신의 회화 실력의 부족함도 동시에 느껴 기초회화와 청취반을 동시 수강하였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여러 기초 문법들을 다시 한번 정리할 수 있었고, 리스닝도 꽤 많이 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일상 회화가 훨씬 수월해졌고요. 취준생인 제게 더 좋았던 점은 수강 후에 자연스러운 회화+리스닝 실력 향상으로 당연히 어학점수도 덩달아 올라갈 수밖에 없었어요.

 

우선 기초 회화반에서 다양한 기본 문법 패턴들을 배웁니다. 기본이라고 해서 쉬울 줄 알았으나 다양한 상황에서 문장을 입으로 표현하는 게 꽤나 어렵더라고요. 선생님께서 밤새 연구하신 표현들로 반복학습을 하다 보니 쉽고 빠르게 회화패턴을 읽힐 수 있었어요. 헷갈릴 수 있는 단어들까지 매번 쫙 정리해서 나눠주신 것도 너무 좋았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의문문에 약했는데 그 부분이 많이 는 것 같아 진심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다음 청취반에서는 미드를 가지고 일상 회화에서 많이 쓰이는 단어부터 회화 표현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실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들을 배우니까 영어 공부를 넘어 그 나라의 문화를 익히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또한 더빙하는 과제가 있는데 이게 진짜 알짜배기에요. 일상 어휘는 물론, 연음부터 강세, 장모음과 단모음 그리고 영국식 발음까지.. 배우고 아는 것만큼 들리고 말할 수밖에 없다는 걸 매번 깨닫고 있습니다. 아! 특히 청취 수업에서는 선생님께서 미국의 여러 문화에 대해서도 많이 알려주셨는데 완전 꿀잼이에요ㅠㅠ (..사실 기초 회화반을 수강하니까 청취반이 더욱 유익하고 재밌었어요. 받아쓰기 시간에 하나도 쓰지 못한다면 재미가 없었을 텐데 들으며 착착착 채워나가는 제 모습에 엄청 뿌듯했습니다.)

 

저는 사실 일상회화와 어학시험 두 마리의 토끼를 잡고 싶으신 분들에게 이 수업을 강추합니다. 이렇게 자세히 봐주시는 선생님은 그웬 선생님 뿐이에요. 문법과 어휘 정도 알려주시는 선생님들은 많이 계시지만 다 큰 성인을 상대로 다시 기초 발음부터 교정해주시는 선생님은 그웬 선생님밖에 없다고 확신합니다. 많은 표현을 알더라도 본인이 틀린 발음을 하고 있다면 시험은 물론 일상 회화에서 솔직히 꽝이더라고요.

 

결론적으로 영어 학습의 속도가 붙기를 원한다면 제 영어 실력의 뼈대가 튼튼해야 한다고 느끼게 한 수업들이었습니다. 기초 회화반에서는 영양가 있는 뿌리를 만들 수 있다면, 청취반에서는 튼튼한 리스닝 줄기를 세울 수 있는 동시에 다양한 어휘력으로 여러 나뭇가지를 뻗칠 수 있는 수업이라고 표현하고 싶어요.

 

그웬 선생님, 저의 영어 공부에 자극제가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 덕분에 영어 공부가 재밌어졌으며 제 인생에서 앞으로 영어 공부만큼은 게을리 하지 않으리라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