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정말 영어로 말을 할 수 있을까?
작성자
장주연
첨부
생활하면서 영어를 사용하는 일은 없지만..
늘 궁금했습니다. 국내에서 영어를 공부해도 말을 할 수 있을까?

비싼 돈 내고 뮤지컬을 보러 갔는데 자막보느라 정신없는 나를 보았을 때
미드속 유머가 뼈속까지 파고 들 정도로 좋지만 문장구조가 와닿지는 않았을 때
외국인들과 친해질 기회는 있었지만 소통의 장벽에 막혀 멀리해야 했을 때

가끔 진지하게 고민해보았습니다. 그동안 학교에서 뭘 배운걸까 나 영어공부 왜 한걸까. 정말 국내에서 공부하면 안되는 건가.

소리드림 수업을 듣고 진지한 고민에 대한 해답을 어느정도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1.  소리드림 수업은 영어를 지식이 아닌 말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저는 외국인과 문법적 지식에 대해 대화할 기회가 없습니다. 평생을 가도 있을까말까
심지어 한국인들에게 설명할 기회도 없지만 죽어라 문법, 어휘 위주 학습을 했기에 말을 함에 있어서는 망설여지고 툭툭 내뱉지 못했던 것입니다.
머리로만 알고 있기에 언제 사용하는지 몸이 익히지 않으니까 생각을 하게 되고 꺼내기가 낯설은 거였어요

2. 영어를 나를 표현하는 수단으로 장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동안 영어는 점수였습니다. 나 점수 이래라면 영어실력이 그정도겠구나 라는 인식속에서 살고 있는 거였어요. 그러니까 점수가 안나오면 힘들고 좌절하고 할애하는 시간에 쫓기게 되어 마케팅에 현혹될 뻔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소리드림에서는 정말 내가 하고 싶은 말을 꺼낼 수 있도록 장착을 시켜줍니다.
굳이 점수를 위해 시간을 할애하지 않아도 나를 표현하게 되고 점수는 덤으로 가지게 됩니다.

3.  영어를 오래해도 힘들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공부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루 영어공부10시간 하시나요? 매일 2~3시간  영어와 놀아도 공부할때보다는 회화가 됩니다!

4. 소리드림수업을 듣고  네이티브 소리가 다른 소리로 인식됩니다.
이건 몇달 들어야 느껴지는 거지만 내가 아는 성우 발성과 소리가 아닌 아 정말 내 주변 사람인데 다른  높낮이로 다르게 말하는 거 뿐이구나라는게 느껴집니다.

우리가 한국에서 접하는 상황 주변 친구들 다른 높낮이와 공기반+소리반으로 말하고 있다고 느껴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리스닝도 됩니다.

국내에서도 정말 영어로 말을 할 수 있을까? 생각해본 시간이 길었던 만큼 해답은 확실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