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2주만에 710>870 상승!
작성자
임현정
첨부

저는 2년전에 710점 이었습니다. 특별히 학원을 수강하지 않고 혼자서 공부해서 시험을 봤습니다. 

저는 토익을 싫어했고, 취업에 영어가 크게 중요하지 않아 취업준비에도 영어가 우선시 되진 않았습니다. 그래서 710점으로 대충 만족하고 살다가 점수를 만들어두면 내가 선택할 수 있는 폭이 조금더 넓어질 수 있겠다는 생각에 뒤늦게 학원수강으로 제대로 토익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한달 간 수강하면서 목표는 850이었으나 공부한지 시간도 좀 지나서 기초가 많이 부족했어요ㅠ 특히 파트5,6은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았습니다ㅠㅠ 

예전엔 거의 해석위주로 감으로 문제를 풀고, 시간도 재지않고 순서대로 풀었다면 구원쌤 강의를 통해 어떤 문법이 적용된 문제인지 파악하고 꼭 전체문장을 읽지 않아도 빈칸의 주변, 보기를 통해 풀 수 있는 눈을 기를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또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시간을 맞추고 푸는 것입니다. 사실 한번도 제 시간에 다 풀어본적은 없지만 그렇게 시간을 정해서 푸는 연습을 해야 실전에서 좀 더 빠르게 문제를 보는 능력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파트 7은 솔직히 독해만 빠르게 하면 되겠지라고 생각하고 풀었었는데, 문제만 풀고 끝나는게 아니라 정확한 단서가 되는 부분들을 문제마다 다른 형광펜으로 체크해 가면서 푸는 법과 2,3중 지문에서의 문제푸는 방법을 배웠던 것이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시험볼때마다 마지막 3지문은 거의 한지문씩 시간안에 못풀어서 날릴때가 많았은데, 이번 시험에서는 처음으로 마지막 검토 5분시간 까지 충분히 남기고 풀었어요. 시험장에서의 여유가 생기니 스스로도 많이 신기했습니다. 

 

구원쌤이 숙제만 잘해도 점수 오른다고 하셨어요! 숙제량도 어마어마하구요.ㅠ 거의 하루종일 숙제만 했던것 같습니다. 그렇게 한달 동안 포기하지 말자 하며 해오니 목표점수 850보다 높은 870점이라는 점수가 나왔어요!!

 

구원쌤이 첫 오티때 하셨던 말씀이 기억납니다. 쌤이 물고기를 주면 여러분이 낚아야한다고. 쌤의 강의와 숙제를 열심히 할때 주시는 자료들 받아 손에쥐고 늘 열심히 하다보면 이렇게 160점 가량의 점수상승이 됩니다!! 모두 화이팅!

저는 한달 더 열공해서 900이상을 목표로 할 예정입니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