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My way!
작성자
라옥이
첨부

2019년 소리드림에서 많은것을 경험하고, 배우고, 같이하고, 서로나누며 영어와 인생공부를 했다. 다가오는 새해에도 역시 이곳에서 열정으로 똘똘뭉친 사람들과 함께 할 것이다. 12월 많은 생각으로 지냈을것이다. 한 해를 잘 마무리하고픈 생각으로. 아직도 많은 시간이 있으니 잘 정리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새해를 맞이하는게 스트레스를 덜 받을것 같다.

 

이 춥고 힘든 겨울에 "Failure"와 "Stress"에 관한 컨텐츠로 우리의 마음가짐을 되새겨 보는 시간을 가졌다. 영어를 배우는 과정에서시냅스를 통해 영어와 더불어 우리태도의 변화도 가져보는 기회를 갖기도 했다. 다음엔 많이 웃을 수 있고 행복 가득한 주제의 컨텐츠도 만나고 싶다.

 

강의후 스터디시간을 통해 그날 배운 리듬패턴 활용하며 팀원들끼리 실패와 스트레스에 관한 경험도 나누고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려고 노력하는 모습도 좋은 경험이다. 자유롭게 그날의 학습을 서로 공유 할 수 있어 스터디 시간이 좋다. 때로는 스터디시간 이 너무 짧아서 아쉽기도하다.  

 

뭐니뭐니해도 리듬패턴의 반복학습 시간은 너무 좋다. 반복을 통해 놓쳤던 부분을 채워주기도 하고 또다른 의미을 알 수 있어 효율적이다. 많은 이미지와 많은 예문을 통해 익힐 수 있어 좋다. 일기쓰기와 리듬패턴 활용하기를 하며 또 한번의 반복을 할 수 있다. 그렇지만 계속적인 스스로의 학습이 항상 유지되어야만 효과적임을 잊지 말아야한다.

 

무슨 공부를 하든 제일 힘든 것은 자신과의 싸움인것 같다. 그리고 내 주위에 어떤 사람들이 함께하는지도 중요하다. 같이 하며 도움을 주고 받으며 쭉~ 하는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이 있듯이 두려워만 하지말고 넘어 서는 방법을 알아내고, 즐거운 마음으로 배우고 일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내년에도 더 재밌고 활기찬 이 곳에서, 소리드림 영어와 함께 멋진 꿈을 꾸고, 꿈을 이뤄나가길 소망합니다. 모두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