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영단기 강남학원] 영단기 손정화쌤 강의 듣고 [ 960 ]점 받았어요!
작성자
양수정
첨부

[영단기 강남학원] 영단기 손정화쌤 강의 듣고 [ 960 ]점 받았어요!

 

1. [강남토익학원추천] 성적이 오른 비결은 무엇인가요?


 저는 750반을 3달째 수강하고 있습니다. 선생님 수업을 듣기 전에는 700점대 초반의 점수를 갖고 있었어요.

선생님 강의를 수강한 지 2달이 조금 지난 때에 시험을 보았는데 960점을 받을 수 있었어요!

손정화 선생님이 알려주신 공부방법을 믿고 따른 게 점수 향상의 비결이라고 생각합니다!


* RC

 수업시간에 시간을 정해서 많은 문제를 풀어본 것이 큰 도움이 되었어요.

 문제 풀이가 숙제로 나갔으면 문제를 안풀어가는 날도 꽤 되었을 것 같은데 아예 수업시간에 문제를 푸니까 매일 매일 일정량의 문제를 풀게되어 저는 너무 좋더라구요!

 수업시간에 문법을 배우고 PT를 풀며 적용하면서 한 번 더 익히고, PT를 리뷰하며 그 날 배웠던 문법 복습을 또 하니까 문법이 제대로 머릿속에 남는 게 느껴졌었어요. 또 RT리뷰까지 하면서 전반적인 문법이 정리가 되어 2배의 공부효과가 났었던 것 같아요.

 사실 매일매일 숙제를 다 하지는 못했었는데 못하는 날이라도 RT는 꼭 리뷰해서 오답을 정리했었어요.

보통 틀리는 문제를 계속 틀리게 되잖아요? 녹음파일을 들으면서 틀린 부분을 더 집중해서 듣고 오답노트 쓸 때는 리뷰한 문법 내용을 보지 않고 기억해내려고 노력했었어요. 물론 다 기억이 나지는 않아서 다시 책으로 눈을 돌려 리뷰한 내용을 참고하곤 했어요. 그런 과정이 반복되다보니까 틀린 문제에 해당하는 문법들이 머릿속에 점점 들어오더라구요.

 또 RT나 PT를 리뷰할 때 선생님이 지문을 직독직해해서 적으라고 하시잖아요. 처음에는 녹음파일에서 선생님이 불러주시는 해석을 따라 썼는데 조금 지나서는 제가 먼저 해석해서 쓰고 선생님이 불러주시는 해석을 듣고 맞나 틀리나 체크하고 넘어가곤 했어요. 선생님이 이런 숙제법에 대해 설명해주시면서 Part7에 대한 공부도 되는 거라고 하셨는데 정말 선생님 말씀대로 되었어요! 저는 파트7은 많이 풀어보진 않았는데 매일매일 RT30개, PT20개의 지문을 모두 해석하면서 저도 모르게 독해 실력이 늘었던 것 같아요!


* LC

상담 때 선생님이 LC를 먼저 잡고 가자고 해주셨는데ㅠㅠㅠ안될 줄 알았는데ㅠㅠ선생님 저 LC 만점받았어요!!ㅠㅠㅠ

선생님은 쉐도잉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시잖아요. 처음에는 약간 불안했었는데 선생님 말이 다 맞았어요ㅠㅠ

그냥 선생님 믿고 따라가면 되는 거에요!!ㅠㅠㅠㅠ

매일 매일 Part3,4의 스크립트 내용을 분석하고 다시 들어보고 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LC 점수를 올릴 수 있었어요.

리뷰량이 쌓이다보니까 문제 유형이나 언제 문제에 대한 답이 나올지에 대해 감이 생겨서 조금 더 수월하게 문제를 풀었던 것 같아요.

숙제할 때 PT, RT 리뷰 다하고 LC숙제를 시작했었거든요. 리뷰와 오답만 해도 몇시간이 흐르기 때문에 이미 다 지쳐서 하기 싫었던 적도 정말 많아요..그래서 저는 열공인증이 아니었으면 LC를 엄청 자주 포기했을 거에요ㅠ

이래서 선생님이 강의 첫 시간에 열공인증의 중요성을 말씀해주시는 것 같아요.

 또 선생님이 토익 시험 전날에 항상 시험 직전에는 Part2 문제를 들어야 한다고 말씀하셨는데 저는 이게 정말 꿀팁이라고 생각해요. 자고 일어나면 머리도 멍하고 영어도 잘 안들어오고 하는데 시험장 가는길에, 그리고 시험장 가서도 Part2를 계속해서 들으니까 머리도 예열이 되어서 더 잘 들리더라구요.

2. [영단기 토익시발점] 목표달성을 향해 달려가는 토시커분들에게

한마디해주세요!
 전 사실 토익 졸업이란 말은 저에게 조금 먼 얘기였어요. 친구들끼리 우스갯소리로 평생 짐으로 남아 있을 '평생토익'이라고 그랬었는데 선생님을 따라 공부를 하니까 목표 점수에 도달하는 날이 오긴 오더라구요.

 평소에 수업시간에 문제풀면 틀린 문제가 많아서 한숨나오고 속상하고 그럴 때가 많잖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750+교재를 풀면서 이전달보다 2배로 많이 틀리더라구요.ㅠㅠ 정말 답답하고 화나고 그랬는데 많은 토시커분들도 저와 같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래도 지치지 마시고 조금만 더 힘내셨으면 좋겠어요. 토시커 여러분도 분명히 하실 수 있어요!

선생님을 믿고 지금처럼 열심히 하시면 그만큼 결과로 돌아올 거라고 믿어요.


    
3. [강남토익] 성적후기를 남기는 토시커의 소개

이름 : 양수정
수업레벨 : 750반
수업시간 : 13:00 ~ 15:00

 

손정화선생님의 답변 2019.12.21

손정화

지난달 900대를 넘기려면 lc가 확실히 잡혀있어야 한다고 말했던게 엊그제같은데 이번달 결국 만점을 받았구나^^ 말한대로 lc를 리뷰를할때 대부분 쉐도잉으로해서 쌤이 말한 방법대로 리뷰하면서 불안감이 있었을거야. 그래도 그 불안감을 잘 이겨내고 이렇게 점수를 잘 받아서 쌤도 뿌듯해. lc만점보다 rc 465점이 더 받기 힘든점수인데 수업시간의 내용과 문제풀이를 잘 소화했어. 영어의 한단계 벽을 깨었으니 이제는 다른 벽을 또 넘기도록해. 정성스럽게 수강후기를 적어줘서 고마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