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영단기 손정화쌤의 강의는 (꼭 들어야 하는 것이)다. - 750반 수강후기 (손정화쌤650인강 짧은 후기도 있어요!)
작성자
김우정
첨부

손정화쌤 강의 제일 좋았던 것은

1.손정화쌤만의 카페가 있다.
  - 손정화쌤만의 카페에 숙제를 올려 댓글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 다른 수강생들의 열공인증을 보면서 공부심이 불타올라 더 열심히 할 수 있다.
2. 수업 녹음파일, 문제 녹음파일이 있다.
  - 수업에 못 왔을 경우 녹음파일이 있으니 들으면서 공부할 수 있다.
  - 수업 내용이 평소보다 어려웠을 경우, 녹음파일을 들으면서 다시 내용을 상기시킨다.
  - 리뷰할 때, 녹음파일이 있어 해석이나 중요한 문법 등이 있을 경우 쉽게 이해할 수 있다.
3. 손정화쌤만의 스터디가 있다.
  - 수업이 끝난 후, 7시까지 교실에서 공부할 수 있어서 숙제를 바로 끝낼 수 있다.
  - 손정화썜이 교실에 오실 경우, 모르는 문제를 바로바로 물어볼 수 있다.
4. 1:1 학습 상담을 한다.
  - 내가 지금 이렇게 공부하는게 맞나? 어떤식으로 공부해야하나? 등의 걱정이 있다면 손정화쌤과 1:1 맞춤상담을 총해 나만의 학습플랜을 만든다.

손정화쌤 강의를 어떻게 알았는가

다른 학원에 토익을 등록해서 처음 갔었을 때, 수강인원을 보고 놀랐습니다. 방학기간이 아니어서 수강인원이 비교적 적겠다고 생각했지만, 그래도 많았습니다. 물론 스킬이나 암기를 가르쳐주셔서 유용했지만, 저는 옆에서 잡아주거나 지켜봐줘야 공부를 하는 스타일이라서 입문만 듣고 토익을 놓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토익이 취업할 때 기본 중의 기본이어서 다시 토익 공부를 해야 되서 블로그, 카페, 인스타 등으로 토익선생님을 찾아봤습니다. 여러 학원들을 찾아보면서 제일 먼저 찾은 것이 첫 번쨰는 수강 인원수였습니다. 적당한 인원수를 가지면서 그 학생들 모두를 잘 케어해줘야한다고 생각하여 수강 후기 등을 봤습니다. 두 번째는 인강이었습니다. 유명한 선생님의 강의를 들어도 저랑 안 맞을 수 있다고 생각하여 무료 인강 등이 있으면 같이 보면서 저와 맞을 것 같은 선생님을 찾아봤습니다. 세 번째는 핸드북이었습니다. 토익책만이 아닌 선생님만의 스킬, 정리가 있는 핸드북이 있으면 좋다고 생각하여 수강 후기 등을 찾아봤습니다. 그러던 중, 영단기의 9900원프리패스를 알게 되었고 여러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그 중, 손정화쌤 650 인강을 들었는데, 시간이 짧아서 좋았습니다. 그 짧은 시간안에 중요한 내용이 다 들어가 있고 집중력도 높아져 하루에 적게는 인강6개, 많게는 9개정도 봤습니다. 손정화쌤 650 인강을 보면 손정화쌤만의 핸드북이 있는데, 이 안에는 강의 내용과 문제가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강의를 듣고 혼자서 시간 재고 풀고, 그 중 중요한 내용이나 어법 등이 있을 경우, 손정화쌤이 4문제를 같이 리뷰해줍니다. 이렇게 인강을 듣다가 12월에는 현강을 듣고 싶어서 현강으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첫 날에는, 숙제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대충했는데, 카페에 올라온 다른 수강생의 열공인증을 보고 공부심이 불타올라 다음 날 부터는 학원에 남아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2주차에 상담을 하게 되었습니다. 상담을 하면서 RC를 하다 보면 지쳐서 LC를 다 못하거나 LC를 먼저 하면 나중에 RC가 버겁다고 말씀드렸더니 잘못된 공부법이라고 고쳐나가야 할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손정화쌤은 저에게 하루에 얼마나 공부할 수 있는지 물어보시고 그에 맞는 저만의 학습 플랜을 짜주셨습니다. 그래서 지금 저만의 학습 플랜으로 공부하니 RC와LC의 공부 비율이 전보다 많이 비슷해졌습니다.
아직 첫 달이라서 숙제에 많이 허덕이고 있지만, 1월에는 수업을 들으면서 시험을 칠 예정입니다.

 

손정화썜! 1월에는 좋은 결과 들려드리겠습니다. :) 

손정화선생님의 답변 2019.12.20

손정화

보통 실강을 듣다가 시간이 없어서 인강으로 가는 경우는있어도 인강듣다고 이렇게 실강으로 온경우는 처음이야^^ 프리패스를 들었다면 영단기에서 잘 가르치는 선생님들을 많이 들었을건데 그 중에 쌤을 선택해서 들어줘서 고마워. 기본 강의는 들었다고해도 750반의 숙제량은 아직 버거울거야. 그래도 지금 잘하고있으니 이 페이스를 유지하도록해. 그리고 990원이아니고 9900원이야ㅜ 990원이면 너무 싸보이니 0하나만 더 붙여주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