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조제 800반 후기(조현주)
작성자
허승욱
첨부

취업을 위해 토익 점수가 급하게 필요해져서 혼자 Y사 토익 인강을 듣고 하다가 망해서 예전에 덕을 톡톡히 봤던 영단기 조제반을 다시 선택했습니다. 2년 넘게 있다가 가서 그런지 제이드김 쌤도 조현주 쌤도 절 기억 못하시는 거 같더라고요. 쪼오오오오오끔 섭섭했습니다.

조현주 쌤의 특징은 단순히 토익용 문법, 토익용 스킬만을 가르쳐주시는 게 아니라 언어학적으로 이 문법이 왜 이렇게 되었는지에 대한 설명도 해주신다는 점입니다. 가령 옛날 영어에서는 to부정사의 동사 자리에 to부정사가 올 수 있어 to to V가 가능했지만 to가 겹치는 것을 피하기 위해 현대 영어에서는 저렇게 쓰지 않는다거나, 이런 식으로 말입니다. 그러다보니까 문법이 확실히 잘 이해가 됩니다. 제가 단순히 개념만을 외우라고 하면 그걸 잘 못하기도 하고, 잘 못하기 이전에 온 마음을 다하여 '싫어!'를 외치는 편이라 저렇게 맥락과 흐름을 알려주시는 게 더 잘 이해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각 파트별, 파트 세부유형별 문제풀이 방법들을 잘 알려주셔서 파트7을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이제는 감이 잡히네요.

확실히 공부는 인강보다 현강이 더 잘 전달됩니다. 그렇지만 어떤 쌤과 얼굴을 맞대로 수업을 하느냐도 인강이냐 현강이냐만큼이나 중요하지요. 분명한 것은 조제반은 점수가 급하게 필요한 분들에게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다는 겁니다. 모쪼록 조제반을 통해 원하는 점수대들을 돌파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