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왜 나는 또 한 우물을 파고있는가?
작성자
라옥이
첨부
옛 어른들은 한 우물을 파며 열심히 살라고하셨다. 그게  최선인줄  알고 싫어도 참아가며 인고의 시간을 보내며 참 대단한  사람마냥, 자신의 속은  엉망이 되가는것도  모른채, 살아왔다. 물론 얻은것도 있다.
나는 퇴직후 옛날과는 다른 방법과 생각으로 또하나의  한우물을 파고있다.  시험용이아닌 실생활용으로....
소리드림안에서  영어를배우며 인생도 재 조명하며, 재발견되는 생각들도 많아졌다. 영어공부하는법도 지금 살고있는 현실속에서 왜 영어가 필요하고, 필요하면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알게되었다.
 처음 으로  영어학원이라는곳에와서  매일매일 재밌게 배우고있음이 신기하다.
첫째, 현장감있는  유명한 미드를 통해 간접적인 체험을통해 직접적으로 액팅까지 재현해봄은 재미를더해준다.
때론 너무 빠른대사와 긴문장속에서 느킴이 확 와닿지 않아 시간이 필요하긴하지만 반복학습을 통해 시냅스가 가능해진다.
들째, 리듬패턴(느낌, 동작패턴)은 우리가  자주 쓰게되는 문장들을 잘 활용할 수있게  패턴정리를 해주신다. 이 또한 반복하며 놓쳤던 의미와 상황들을  알게한다.
그리고 팝송, 영어의 리듬타기에는  팝송 을 즐겨듣고 따라하기가 최고라고 한다. 영어의 핵심은 리듬이니까!
강의가 마친후 스터디 시간이 있어 팀원들끼리  헬퍼를 통해 미비한점, 알고싶은것들을 서로 배우고 나눈다.
이런  배움의 현장을 이전엔 접해보지 못해서인지  힘들지만(배움은 무엇이든 힘들다)  재밌고 나날이 업그래드되는  수업이 좋아 계속 배우고있다. 요즘  인강, 왕초보 기초문장구조도  듣고있는데  아주 도움이된다.  다만 시간이  좀 오래걸린다는감이 있는데, 언어는  평생해야한다는것이니 꾸준하게 해야할것이다. 
영어를 배우는곳에서  영어보다 나 자신을 먼저 찾아가며  더확실한 꿈을 향해 영어공부를 더 열심하는것같다.
오늘도, 내일도 소리드림안에서 미소를 한가득  머금고 열심히 즐겨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