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클레어(LC) 평일 7시~9시 후기 (직장인) 장문 후기
작성자
김동현
첨부

심건 RC / 클레어 LC

 

1. 현재상황

 

30대인데 승진을 위해 어느정도 토익점수가 필요해서 15년 이후로 처음 시험을 봤습니다. 

 

학원다닐 생각이 없어서 그냥 시험을 쳤는데 토익이 얼마나 어려워졌는지 600점대 성적이 나왔습니다 .ㅠㅠ.. 

 

그래도 어느정도는 점수좀 만들어야지 가점이 필요해서 부랴부랴 찾다가 시간대가 맞아서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 800점이상 찍고 인증과 같이 남기려 했는데 11월 1일에 회사에서 영어능력시험 시험을 치고 결과 미공개라고 해서 미리남김니다.^^;

 

(강제야근때문에 자주빠져서 너무 죄송하네요.....)

 

 

2. 장점

 

    1) 일단 미모가 출중하십니다. (한예슬 느낌) 사진이 실물의 반도 못따라가는 느낌이네요 ㅠ

 

    2) 그 미모만큼 들으면 실력이 있다는 느낌이 수업을 하다보면 계속 느껴집니다. 막히는게 없다보니, 흐름이 깨지는일 없이 물흐르듯 진행되다보니 

 

       정신차리면 수업이 끝나있는 느낌?을 받습니다. 수업중 딴생각을 거의 안하네요.

 

    3) 신토익의 다양한 유형들을 함께 문제를 풀며 빠르게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저처럼 막 사람이 3명이나오는게 어색한, 신토익이 낮선사람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4) 두꺼운책을 안들고다니고 핵심정리된 자체교재만 챙기면 되어서 좋았습니다.

 

 

 3.단점(이라쓰고 결국엔 장점?)

 

    1) 저는 불편하진 않았지만 lc 특성상 지문해석을 빠르게 해야되서 말이 빠르게 느껴질 수 있는데 혹시나 그런걸 선호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굳이 적습니다.

 

       (유튜브에 클레어쌤 RC수업하는게 나오는데 그거에 1.5배 빠르기)

 

    2) 수업중 설명을 하시며 아이컨텍을 자주하시는데, 선생님 눈을 마주치는게 매우 힘드신분들에겐 비추 

 

 

4. 총평

 

다닐까말가 고민하는 직장인 분들은 7시에 시작하는게 부담스러우실텐데 피치못할 사정으로 늦거나 몇번 빠지는것 감수하더라도 무조건 등록은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일단 수업의 양과질 대비 수강료가 너무 싸서 10만원 중,후반대였어도 아깝지 않았을것 같습니다.

 

숙제가 있긴하지만 수업이 알차서 숙제를 못한다 하더라도 수업에 지장이가거나, 죄송한 마음이 들지않도록 수업을 해주십니다. 

 

계속 계신다면 추후 재등록의사 100% 그때는 심건쌤께 LC를 클레어쌤게 RC를 배워보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