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분야에 관심 있으신가요?
관심사를 선택하고, 맨 아래의 관심사 저장하기를 눌러보세요!

School
University
Career
Life

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심건(RC) 평일 7시~9시 후기 (직장인) 장문 후기
작성자
김동현
첨부

심건 RC / 클레어 LC

 

1. 현재상황

 

30대인데 승진을 위해 어느정도 토익점수가 필요해서 15년 이후로 처음 시험을 봤습니다. 

 

학원다닐 생각이 없어서 그냥 시험을 쳤는데 토익이 얼마나 어려워졌는지 600점대 성적이 나왔습니다 .ㅠㅠ.. 

 

그래도 800은 만들어야지 가점이 필요해서 부랴부랴 찾다가 시간대가 맞아서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 800점이상 찍고 인증과 같이 남기려 했는데 11월 1일에 회사에서 사내토익 시험을 치고 결과 미공개라고 해서 미리남김니다.^^;

 

(강제야근때문에 자주빠져서 죄송합니다...)

 

 

2. 장점

 

    1) 문제를 뽑아서 푸는시간을 가지는데 진짜 문제가 주옥같습니다.... 진짜 핵심을 찌르는 문제들만 어떻게 콕콕 들어오는데 뒤통수를 맞은 느낌이 들면서

 

        욕이 나오긴 하지만 진짜 문제를 하나하나 검수하면서 뽑아오시는구나 느꼇습니다.

 

    2) 한국외대에서 영어학을 전공하셧다보니 영어 문법 본질에 대해 무언가 느껴지는? 설명을 많이 해주십니다. 비록 시간이 제한되어있어 깊게는 설명을 못해주시지만

 

        한번 단기수업이아니라 영어에대해 깊게 배워보고 싶게 느껴지는 강의를 해주십니다.

 

    3) 내용은 빠르게 진행되는데 말이 정확하고 적당한 속도로 진행되서 정신없는 느낌이 전혀 안들고 수업내용에 집중이 잘됩니다.

    

 

 3.굳이 쓰는 단점

 

    1) 가끔씩 어떠한 어려운 단어조합으로 인한 문법문제가 발생하면 외우는걸 강조하십니다. 이게 이 구조를 설명하려면 엄청난 시간이 필요한데 단기강의라 시간이 없어서

 

         그냥 넘어가는것 같습니다. 시간이 부족한게 아쉬운적이 많아 굳이 단점에 넣습니다.ㅠ  (장점 2번과 비슷한 내용임)

 

         심건쌤이 어려운 내용을 다루다보니 최소 700대이상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 수업을 듣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2) 설명하셧던거에 대해서는 빨리 지나가는편, 잘까먹는 사람은 이게 왜 이렇게 됐지? 하는거에대해 너무 빠르게 지나갈 수 있습니다. (수업빠지지마시길..) 

 

    3) 너무 엄친아 느낌이라 살짝 자괴감이..

 

 

4. 총평

 

다닐까말가 고민하는 직장인 분들은 7시에 시작하는게 부담스러우실텐데 피치못할 사정으로 늦거나 몇번 빠지는것 감수하더라도 무조건 등록은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일단 수업의 양과질 대비 수강료가 너무 싸서 10만원 중,후반대였어도 아깝지 않았을것 같습니다.

 

숙제가 있긴하지만 수업이 알차서 숙제를 못한다 하더라도 수업에 지장이가거나, 죄송한 마음이 들지않도록 수업을 해주십니다. 

 

계속 계신다면 추후 재등록의사 100% 그때는 심건쌤께 LC를 클레어쌤게 RC를 배워보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