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one step at a time.
작성자
김성은
첨부

안녕하세요. 소리드림 장기수강생으로 이 전에는 리듬패턴 예문스크립트를 보여주시기 전에는 도통 어떤 소리인지 감을 못 잡았었는데, 이번달은 유독 리듬패턴들이 잘 들리던 달이라 새로운 느낌으로 매일 수업을 들었습니다.
소리드림에 들어오기 전 팝송은 그저 리듬을 타기 위해 들었고, 내용을 이해하지 못한 채로 이상한 내용이 들은 팝송도 그냥 즐겨 듣고는 했는데, 이번달은 위대한 쇼맨의 너무 좋은ost를 갖고 노래도 많이 배우고 리듬패턴도 배워서 너무 좋았고 힐링 되었습니다. 아직 영화를 보지 못 하였지만 그 감동이 노래 하나로도 너무 잘 전달되었고, 그만큼 시냅스를 조금씩 하고 있다는 생각에 너무 기분 좋은 하루하루를 보냈습니다.
얼마 전 우연치 않게 유튜브에서 한 외국인아이가 이제 막 말을 시작한 단계인지 엄마와 이모가 질문하는 물음에 마지막 단어만 따라하고, 웅얼웅얼 거리는 영상을 보고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에 제가 소리드림에 와서 딱 저렇게 배웠는데, 지금은 전보다 머리에 들어가게 생겼다고 해서 저렇게 순수하게 들리는 데로 듣고 따라서 훈련하고 있지는 않나 다시 돌아보고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그 영상을 보고 다시 소리드림의 훈련방식이 정말 소통을 위한 공부법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렇게 훈련하고 언어를 익히게 해줄 수 있게 큰 바탕이 되어 주신 코치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