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3월 차근차근 내 것으로
작성자
박동준
첨부


3월 리뉴얼 소리드림에서는 작지만 큰 변화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리듬패턴은 기존 방식과 더불어 느낌 패턴이라는 갈래를 새롭게 가지고 문장을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가장 많이 쓰는 표현부터 무수히 사용예를 반복 훈련하며 느낌을 느끼고 실제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 정말 기초를 다시 탄탄히 다지고 또 다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단어 시냅스 사진 퀄리티도 굉장히 좋아지고 많은 부분에서 소리드림 수업이 이전에 비해 업그레이드되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진은 사실 이전에 불편함을 느꼈던 부분은 아니었는데 그래도 이번에 업그레이드하면서 더 멋진 사진들로 느낌을 확실히 전달받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좋았던 부분은 덩어리로 이루어진 상황을 이미지로 시냅스 하는 방식입니다. 사전적 발음과 실제 컨텐츠의 리듬과 발음의 간극을 좁힐 수 있었습니다. 캐롤을 배우면서 영어를 해석하지 않고 머릿속에서 그림을 그려가며 이해하게 되었는데 이번에 상황을 이미지로 시냅스할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해 주셔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컨텐츠를 배우면서 긍정적인 메시지 그리고 다시 쉬운 말들을 쉽게 하자라는 마인드를 다잡게 되었습니다. 정말 빠르게 뱉어내는 말들이 처음에는 안들리는 부분도 있었지만 사실 어려운 단어 모르는 단어는 거의 없었습니다.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은 만큼 또 꾸준히 쌓아가도록 하겠습니다.
꾸준히 소리드림을 수강하면서 수업시간에 작지만 짜릿한 성취를 맛보곤 합니다. 중간중간 클립에서 소리를 캐치하고 따라 말할 때가 바로 그렇습니다. 점점 그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부분이 너무 좋고 스스로 성장과 변화를 느끼는 순간이기도 합니다.
이번 달에는 놓치는 문장 없이 컨텐츠를 깔끔하게 마무리해 주셔서 뭔가 마음이 편안했습니다. 한두문장 진도 덜 나가고 넘어가면 괜히 아쉬웠는데 사실 쓸데없는 고정관념이지만 그래도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동시에 아쉬운 부분은 노래수업이 줄어든 점입니다. 저 노래는 솔직히 잘못하지만 노래수업은 좋아합니다. 좋은 노래들 많이 들려주셨는데 다배우고 싶습니다. 스스로 시냅스 해보고 궁금한 부분은 따로 질문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