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In the air there's a feeling of Christmas!!
작성자
이형찬
첨부

이번 12월달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가장 큰 울림이 있었는 12월이었다!

나는 크리스마스를 정말 좋아했지만 그분위기를 온전히 느껴본 적이 없었다 하지만 이번 12월에 소리드림 수업을 들으며 진짜 이게 크리스마스분위기구나라고 느꼈다.

Merry 라는 단어를 이번 달에 정말 제대로 시냅스를 했다! 또한 캐롤을 배우고 나서 거리를 걷다 캐롤이 흘러나오는 것을 들으면 나혼자 기뻐지고 행복하며 즐거웠다! 캐롤을 배우는 내내 그저 그냥 지나가는 날들이 캐롤을 듣는 순간 순간 행복을 느끼고 크리스마스를 느꼈다!

아마 코치님이 12월달에 캐롤수업을 한 이유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 수업이 끝나고 나서도 그 기분을 느끼며 한걸을 더 나아가 복습까지 되는 그런걸 의도 하지 않으셨을까 한다!

중간에 수업이 너무 빠르다고 느껴져서 힘들때도 있어서 왜 60곡일까 45~50곡이면 조금 더 이해를 잘할 수 도 있었을것 같은데 라는 생각을 한 적이 있었는데 최근에 길을 걷다 가게안에서 캐롤이 흘러나올때 그 이유가 이것이 아닐까하고 깨달은 적이 있다. 내가 시냅스를 부족하다고 느낀 노래가 흘러나왔었는데 그자리에서 다시한번 들으면서 주변 크리스마스분위기를 느끼면서 복습을 했었다. 그러다 노래가 끝날 즈음 난 이미 시냅스를 넘어서 캐롤안 그가사 그자체를 몸소 체험하고 있었다! 정말 놀라웠다.

아마 코치님은 더 많은 곡을 전달해주고 싶었는데 최대한 줄여서 60곡을 하신게 아닐까 생각을 했다! 하지만 아직 이 수업은 끝난게 아니라고 생각한다! 진짜는 내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내가 배운 캐롤이 나올때라고 생각한다! 너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