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When you feel like giving up, remember why you started.
작성자
정유나
첨부

 

 

이번 달, 나에게 정말 힘이 많이 된 달이다. 유튜브 컨텐츠에서, 팝송에서 많은 힘을 얻었다.

 

사실, 체력도 많이 떨어지고 자주 아프고 내가 원하는 대로 되지 않아 좌절을 하고 있었다.

 

특히 나 자신한테 실망을 많이 했었다. 지금 하고 있는 게 나의 길이 아닌가? 라는 생각도 들고 부정적이 생각이 많아질 무렵, 나의 뒤통수를 친 문구가 있었다.

 

바로 제목에 썼던 ‘When you feel like giving up, remember why you started.’ 이번 달에 배운 컨텐츠에 나온 문구였다.

 

나를 다시 일으키게 해준 문구 이기도 했다. 사실 나는 지금의 선택을 하기까지 엄청난 마음 고생을 하고 주변사람들과 마찰도 있었다.

 

그리고 큰 용기를 냈었다. 힘들다, 바쁘다는 핑계로 그때의 감정들, 생각들을 노력들을 잊고 살았는데 이번 컨텐츠를 통해 다시 일깨울 수 있었다.

 

정말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컨텐츠를 배웠다. 이러니 내가 소리드림에서 빠질 수 밖에 없다!

 

그리고, 한가지 더, ‘Listen’ 누구나 아는 그 팝송! 하지만 그저 유명해서, 멜로디가 좋아서 흥얼거리기만 했던 노래였는데 수업시간에 제대로 시냅스를 할 수 있었다.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좋은 노래였다.

 

나는 포기하지 않을 것이고 내 꿈을 믿고 나아갈 것이다. 나는 이렇게 다시 나를 믿고, 일어나는 연습을 하고 있다.

 

코치님 정말 감사합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