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I believe in myself!!!!!
작성자
정혜정
첨부

 소리드림을 다닌지 벌써 11개월차, 나름 장기 수강생으로 들어서는 11월의 문턱에서 또 한 번의 의문이 들었습니다. 잘하고 있는 건가? 영어가 늘고 있는 건가? 제대로 시냅스는 하고 있는 건가에 대한 의문이 들었고 이 때는 이렇게 해볼껄, 녹음 파일 할 때 조금 더 열정적으로 할 수 있었을 수 있었을 것 같다는 자책으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1월에 영어를 끝내보자라는 말도 안되는 생각으로 학원을 왔을 때, 영어를 1도 모르는 영포자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소리드림 수업에 감동했었고 그렇게 매일매일을 재미있게 학원을 다니고 있었습니다. 빈 독에 한 방울, 한 방울씩 쌓일 때 마냥 재미있었던 영어가, 11월을 배웠으면 그래도 전보다는 잘해야지 않을까라는 쓸모없는 생각으로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부담감이 재미를 잡아 먹는 말도 않되는 생각을 가끔 하고는 했습니다. 그렇게 제 자신을 어떻게 다잡아 할지도 모르고 있을 때, When you feel like quitting에는 모든 해답이 있었습니다. When you feel like qutting, remember why you started. When you feel like qutting, remember what you're doing it all for. 영어를 배우기로 마음 먹고 계속해서 영어를 평생 사용하는 일을 비전으로 삼고 있는 지금, 영어가 저에게 어떤 의미인지, 어떤 자세로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해 다시 마음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스스로에게 만족했던 것은, 물론 딕테이션할 때 빨간 네모는 많았지만 그것이 단어 였다는 것이었습니다. 모든 것이 빨강 투성이었던 처음, 그리고 연음을 죽어라 못듣던 몇 달 전과 달리 많은 연음을 듣고 생각할 수 있다는 것이 조금의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their 과 they're은 소리로 구별 할 수 없으니 상황으로 판단해야 한다는 스터디 헬퍼님의 말씀에도 전혀 상황을 구별할 수 없었던 지난 날과 달리 이제 조금은 생각을 하고 상황을 찾아갈 수 있다는 것이 저에게 자신감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녹음파일을 만들 때 강세에 맞춰서 소리를 마음껏 질러서 녹음 파일을 하고 나면 배가 고프고 속이 시원한 느낌이 들어서 너무 좋습니다.

 제가 자신에 대해 확신이 없을 때 배운 Believe! 코치님께서 뮤직비디오에 나오는 수 많은 believe in _______를 찾아 보라고 하셔서 한 번 영상을 보면서 하나씩 읽어 보면서 believe in에 대한 제대로 된 시냅스와 동시의 저의 문장 I believe in myself!!!을 마음속에 다시 한 번 시냅스했습니다. What if I believe in myself and do something with one step at a time, I can do everything I want!!!!

 사실, 저의 이번 달 가장 큰 수확은 바로, 저만의 문구를 정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성공을 돕는 성공헬퍼 문성용코치입니다!라는 코치님의 비전 문구를 항상 동경하면서 저만의 문구를 찾고 싶어서 정말 오랜 시간 동안 고민했는데 이번 달 컨텐츠에서 리듬 패턴 만큼이나 좋았던 여러 표현들을 보면서 드디어!!! 저의 문구를 정했습니다! Fighting for what was right. 그리고 그 길에 소리드림, 그리고 코치님과 함께 이길 바랍니다! 이번달에도 좋은 수업 감사합니다!! 다음 달에도, 다음 년도에도 그리고 평생 코치님의 수업을 듣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