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one step at a time, 정도의 힘
작성자
정소희
첨부
장기 수강생 정소희라고 합니다.  몇 년전부터 수업을 들었었고, 올해만 연달아 7개월 수강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번달, 코치님께서 항상 강조하시는 ‘’시냅스’가 무엇인지 몸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녹음파일을 만들 때 입은 문장을 따라하지만, 바로바로 머리속에 들어오지 않아서 내가 하는 말이 무슨 말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수강이력이 길어질 수록 영어를 영어 그 자체로 받아들이고 느끼고 있음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이번달 컨텐츠와 노래는 제 생활과 목표를 돌아보기에  너무 좋은 컨텐츠들이었고, 그랬기에 감정이입도 더 잘되었습니다. When you feel like quitting컨텐츠를 할 때에는 화자가 된 것 처럼 훈련을 하는데, 그럴 때 마다 할 수 있다’라는 마음을 다시한번 되새기게 됩니다. 

한 걸음씩 차근차근, 그리고 나 자신을 믿고 따라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도 한번 더 되새겼습니다. 나아가야할 방향을 잃은 것 만 같을 때  이번달 컨텐츠들을 다시 떠올린다면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훈련을 마친 후 2014년 7월에 처음으로 만들었던 녹음파일을 들어보았습니다.  영어를 난생 처음으로 뱉었던 때인데, 당시 영어에 대한 지식이 없어서,수업 이해도도 낮았고 한 문장을 카피하는데 20분은 넘게 걸렸던 기억이 납니다. 입이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고 컨텐츠도 하나도 이해할 수 없어서 함이 들었었는데. 이제는 영어를 하면서 감정을 느낄 수 있다는 사실이 정말 감격스럽습니다. 
아직 나아갈 길이 멀지만, 차근차근 한 걸음씩 걷는다면 단단하게 성장할 것이라 믿습니다. 좋은 컨텐츠로 긍정의 힘을 주는 소리드림과 코치님께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