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소리드림과 함께한 11월~
작성자
김수연
첨부

이번해 11개월을 ! 소리드림과 함께한 수강생입니당! 

먼저 음! 저는 이번 달의 노래가 일단 정말 좋았씁니당! 

Believe 와 believe in 의 차이를 확실 하게 알게 해준 팝송!! In에 대해, 단어 하나가 가지는 의미의 변화를 확실하게 깨달을 수 있단 점에서 좋았습니당ㅎㅎ 새로운 것이 아니라 원래 알던 것에서의 확장이라는 점이 더 그랬던 것 같구요 ㅎ_ㅎ

One step at a time의 정도의 중요성. 사실 소리드림에서 제일 크게 얻은 것은 매일 똑 같은 일을 하면 된다는 경험이었습니다. 끈기없이 시도하고 포기한게 수도 없이 많은데 소리드림에 들어오며 영어만큼은 매일 꾸준히 했죠..ㅎㅎ!! 아마 소리드림이없었다면 여전히 영어를 건드려보기식으로 하고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런 의미에서 모든 것을 할 때 one step at a time 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다시 되새길 수 있는 노래였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늘 북미권 억양의 컨텐츠를 들어오다가 이번 한 달은 당황스럽게 영국식 억양의 컨텐츠가 저를 조금 당황시켰지만,, 여래저래 많은 소리에 노출되는게 좋다고 생각해서 이번 달 컨텐츠도 좋았습니당ㅎㅎ 소리를 크게 내게 만드는 컨텐츠의 효과로 다른 녹음파일보다 더 목이 아프긴 했지만… ! 좋은 문장을 더 크게 연습하는 효과로 제가 조금 더 빨리 컨텐츠를 받아 들일 수 있던 점은 좋았던 것 같아요. 특히 when you feel like quitting… 이 문장의 부분이 모든 사람들에게 쉽게 시냅스 될 수 있던 점에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컨텐츠와 팝송이 함께 시냅스가 잘 되는 한 달 이었던 것 같아요~! 그치만 다음컨텐츠는 북미컨텐츠여쓰면..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달은 시냅스하기에 좋은 컨텐츠와 노래가 많았다고 생각합니당>__< 프렌즈는 너무 재밌구여!! 항상 감사합니다 코치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