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Feel no pain이 무슨 뜻인지 아세요?
작성자
오연정
첨부

 

Feel No pain.
이게 무슨 뜻일까? ‘고통을 느끼지 않는다?’

 

수업시간에 코치님이 존경하는 분에 대해 이야기를 하신 적이 있다. 그분과의 일화를 엄청 자세히 설명해 주셨다. 그분이 어떤 분인지, 어떤 행동을 하시고, 코치님에게 어떤 영향을 주셨는지 하나하나 세세하게 말이다. 그분과 목욕탕에 가서 죽을 뻔 했을 때, 우리 인생에서 제일 중요한 것 앞에서 잠시 잠깐의 고통은 느낄 수 없다는 것을 깨달으셨다고 했다. 그 일화를 듣고, 나는 Feel no pain을 제대로 시냅스 할 수 있었다. Feel no pain. 단순히 고통을 느낄 수 없다라고 해석해버리면 3초도 안 걸리는 설명. 하지만 코치님은 이 짧은 문장을 그렇게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설명해주셨다.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제대로 시냅스 했기 때문에 다른 적절한 상황에서 적절한 타이밍에 이 문장을 사용할 수 있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코치님의 수업은 정말 특별하다. 모든 컨텐츠, 팝송에 전달하고자 하시는 메시지가 있다. 그 메시지들은 하나같이 긍정적이고 우리에게 도전을 주는 것들이다. 이번에 배운 팝송 중에 One step at a time이 있다. 정도를 걷는 다는 것. 소리드림에 와서 얻은 가장 값진 교훈 중에 하나이다. 나는 정도를 걷고 있고, 그렇기 때문에 분명히 성공할 것이라는 확신이 있다. 조금 느리지만, 전혀 느리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소리드림에 1년 5개월 정도 있는 동안 나는 많이 변했다. 나는 이제 남의 눈은 신경쓰지 않고, 나만의 길을 한 걸음 한 걸음 걷고 있다.

 

소리드림 수업을 듣지 않은 일반 한국인 중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believe와 believe in의 차이를 구분해 낼 수 있을까? 얼마나 많은 이들이 should have pp를 구조나 형식이 아닌, 상황과 맥락에 맞춰서 ‘말’ 할 수 있을까? 나는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소리드림 수업을 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혹시 어떤 영어회화 수업을 들을까, 다음달에 등록해야하나? 고민하는 사람이 있다면 답은 정해져 있다. 소리드림으로 오면 된다.

 

I greatly appreciate coach Moon. Thank you for letting me learning English in Soridream. He got me a good chance and that’s why I’m here. I got quite an improvement in English and extracted a lot of lessons from Soridream. I couldn’t have done it without coach Moon. Words cannot express how thankful I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