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10월 수강에 이어 11월도 수강 예정입니다!
작성자
박상명
첨부

영어를 잘 하고 싶다는 생각은 정말 ... 오랫동안 했던 것 같습니다. 초등학생 때 부터 학교에서 영어를 했었는데, 이십년이 지난 지금도 영어 때문에 힘드네요..ㅋㅋ

그 동안 영어학원에 투자 많이 했고, 토익이랑 토익스피킹, 오픽 등 시험은 볼 만큼 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좀 부담이 안 되는(?) 시험이 아니고 말하는 공부가 하고 싶었는데,

문성용 선생님 강의를 통해 마음이 조금 가벼워 진 것 같습니다.

10월 강의를 들으면서, 노래도 많이 배운 것 같고 새벽반 수강하면서 직장을 가기 전 워밍업도 할 수 있었어요.

사실 저는 누가 막 시켜야 하고 뭔가 바로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불안해 하는 사람인데,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는 혼자서 일기도 쓰고, 녹음파일도 만들면서 영어를 마주하고 있습니다.

부족함을 매일 느끼고 좀 더 잘 하고 싶은 생각이 들지만... 왠지 문성용 선생님 강의를 들으면 영어도 중요하지만 즐겁게 하는 게 더 중요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곤 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즐거운 상태로..하려고 하고 있어요!

영어를 잘 하고 싶어서 검색도 많이 해봤고, 유투브로 보고 블로그도 많이 보고 했지만 결국 제가 말을 하는 거겠지요?!

제가 할 수 있는 영어..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들게 해준 이번 강의! 잘 들었고 다음 달도 듣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