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850+ Basic 오후반 정연쌤 수강 긴 후기:)
작성자
윤미
첨부

7월 한달동안 850+ Basic 오후반 수강하였습니다.

저는 한달간 그리 성실한 학생은 아니었지만 LC 능력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혹시 저같은 학생들이 또 있을까 싶어 조금 길게 써보고자 합니다.

 

전에 토익을 따려고 시도해봤지만, 공부할 것도 많고 재미없다는 생각에 초반에 포기했었습니다.

하지만 오픽 성적만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는 아무래도 기업 지원시 불리하였고,

이번에는 포기하지 말고 해보자는 생각에 스타강사라고 소문난 린유반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나름 리스닝에 자신 있었는데, 첫 수업 때 받아쓰기(LAW)를 해보고 절망했습니다.

의문사, 주어, 동사 등 포인트만 잡아서 듣는 게 생각처럼 쉽지가 않았습니다.

고득점하려면 공부할 양이 많겠다 싶어 급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밀려왔습니다.

오픽 점수 있으니 괜찮다라는 합리화와 함께...ㅠㅠ

 

1. 지하철 토익

고민하며 학원을 다니던 중 선생님께서 지하철 토익을 말씀하셨습니다.

한 번 들어볼까 싶어 폰으로 다운받아 집에 가는 길에 들어보았고, 생각보다 재미있어서 놀랐습니다.

선생님 목소리가 좋으신 데다가 가끔씩 농담을 해주셔서 마치 라디오를 듣고 있는 듯했고,

귀로만 듣고 혼자 읊조리면서 문제를 푸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흥미가 생기면서 그 후로는 매일 꾸준히 지하철 토익을 1-2개씩 들었습니다.

지하철 토익이 초반에는 난이도가 그리 높지 않아 재미를 붙이는 데 수월했습니다.

또한, 이게 무료 강의라는 게 믿겨지지 않을 정도로 완성도가 높아서(스크립트 첨부, 음원 후반 리뷰) 공부하기 무척 좋았습니다.

여러분 지하철 토익 들으세요! 두번 들으세요!! 짱짱맨!

 

2. LAW

하루종일 지하철 토익만 들을 수는 없으니 그후로 LAW를 꾸준히 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잘 안들려서 짜증도 나고, 분명히 다 들었는데 쓰면서 잊어버리는 둥ㅠㅠ LAW 고작 1개 하는 데도 시간이 꽤 소요되었습니다.

짜증이 남과 동시에 괜한 오기가 생겨 내가 널 박살내주겠다라는 생각으로 꾸준히 했던 것 같습니다.

게다가 선생님께서 매일 과제 검사를 하시면서 중요 포인트 표시와 함께 귀여운 스마일:)을 그려주셨는데

그게 너무 좋아서 선생님께 잘 보이려 하는 초등학생같은 마음으로 열심히 했습니다.

물론 과제를 안한 적도 있지만, 과제를 할 때만큼은 꼼꼼히 했습니다.

틀린 문제와 맞추긴 했으나 잘 안들렸던 문제(거의 전체...ㅠㅠ)는 들릴 때까지 다시 들었고, 모르는 단어 및 숙어도 함께 정리했습니다.

 

3. 수업

선생님 강의는 일단 지루하지 않아 좋았습니다. 재밌습니다.

가끔씩 던지시는 농담이 무척 재밌어서 으흐흐하며 집중했던 기억이 납니다ㅋㅋㅋㅋ

무엇보다 중요 포인트만 들어도 충분히 문제를 풀 수 있다고 집중훈련시키셨는데, 가장 큰 도움 되었습니다.

또한, 수업 시작 때마다 지난 강의의 키 포인트 리뷰를 해주시는 점도 좋았습니다.

 

글이 길었는데, 한마디로 제가 꾸준히 했던 건 수업 시간 집중과 LAW, 지하철 토익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도 듣기 실력이 확실히 향상되는 게 느껴졌고, 수업에서 문제를 풀 때 오답률이 확실히 낮아지기 시작했습니다.

너무 신기하기도 하고 기분이 좋아서 최근에는 부교재도 들여다보게 되었습니다.

집에 가면 안할 것 같아 지하철 토익처럼 집 가는 버스 안에서 풀곤 했는데 집중력을 높이는 데 의외로 도움되었습니다.

 

이제 종강이네요.

아직 시험을 보지 않아 점수는 알 수 없지만, LC만큼은 고득점을 하리라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자신감이 붙으니 공부하는 것도 즐겁습니다.

토익 공부는 무조건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만 한다고 생각했기에 압박감이 심했고,

이를 핑계로 매번 뒹굴거리곤 했는데ㅠㅠ

적은 시간을 들이더라도 매일 꾸준히 하는 게 더 중요하다는 걸 깨닫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매 수업이 끝나고 지하철 토익(만) 열심히 듣는데 팟2가 생각보다 안 오르는 거 같다며 징징댔었는데,

매번 친절히 상담해주신 유쌤 정말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그려주신 과제의 스마일 덕분에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습니다.

시험 치른 후 점수 나오면 다시 글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D

 

etoile198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