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분야에 관심 있으신가요?
관심사를 선택하고, 맨 아래의 관심사 저장하기를 눌러보세요!

School
University
Career
Life

커뮤니티

공지사항 보기
HSK 5급 매일반 후기
작성자 안금채 작성일 2019-11-20 조회수 21
바쁘면 《》속 내용만 읽어보세요!
처음 중국어를 시작한 이유는 중국으로 대학을 가기 위해서였어요. 중국어 무지인 상태로 대련에서 한학기 동안 어학연수를 했지만, 6개월 동안의 시간들이 무색할 만큼 중국어도 늘지않고 고민만 늘었어요. 그 때 같이 어학연수를 하던 언니가 본인은 한국에서  2개월동안 공부하고 4급을 땄는데 그 학원 강의가 hsk시험을 준비하기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선생님들은 모두 가족같이 챙겨주는 분위기라고 극찬을 했는데 그 학원이 중단기였어요.
그 언니의 말을 믿고 중단기에 다니게 됐는데, 그 말이 진짜였어요!  《 강의는 1교시는 모종쌤께서 진행하시고 2교시는 남쌤께서 진행하는데, 보통 먼저 문제를 풀어보고 정답을 맞춘 후에 풀이를 해주시면서 오답은 왜 오답인지, 자주 출제되고  중요한 부분은 세세하게 찝어서 설명해주세요. 문제 내에서도 비중을 둘 부분과 비중이 적은 부분을 설명해주는 방식이에요!  저는 특히 문법부분할 때, 어렵고 막막할 때 중요한 문법들은  리듬감있게 재밌게 설명해주셔서 엄청 어렵게 느껴지지도 않고이해하고 외우기가 비교적 쉬워서 좋았어요! 그리고 작문은 일대일로 첨삭해주세요! 또 수업이 끝나면 일대일로 중요한 구문을 읽고 발음교정을 해주셔요. 처음에는 부끄럽고 민망해도 점점하다 보면 복습도 되고 발음도 교정받고 좋았던 부분중 하나였어요! 그리고 TSC수업도 굳이 시험을 준비 안해도 같이 들으면 좋았어요! 상황에 따라서 알맞게 말하는 연습을 하는데 스트레스도 크지않고 재밌게 중국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서 hsk수업과 같이 들으면 중국어에 더 애정이 생길 수 있게 해줬어요! 또한 강의 끝나고 학원에서 자습할 공간도 제공해줘서 공부에 전념하기엔 무엇보다 좋아용 》
처음 5급 수업을 들을 땐 내가 이정도인가 죽고싶었어요.  듣기도 하나도 안들리고, 쓰기도 독해도 알아볼 수 있는 단어들도 극소수, 작문은 말할 것도 없었어요. 그럴 땐 남쌤께서 처음에는 누구나 다 그런 것이고 처음부터 잘하면 왜 5급 수업듣겠냐며 항상 긍정적인 말로 자신감을 심어주셨어요! 점점 수업을 들으며 복습하고 단어도 외우고 듣기연습도 하니 서서히 맞는 문제가 많아지고 조금 나태해질만 하면 모종쌤께서 딱 잡아주시더라구요! 남쌤,모종쌤 두분 다 많은 학생들 이름도 금방 외우시고 중국어 이외의 부분까지 학생들 고민상담도 해주시더라구요. 항상 학생들 대하는 면에서 진심으로 위해주는 걸 느꼈어요. 이러한 여러가지 부분에서 중단기 다닐만한 학원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