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분야에 관심 있으신가요?
관심사를 선택하고, 맨 아래의 관심사 저장하기를 눌러보세요!

School
University
Career
Life

커뮤니티

공지사항 보기
[ HSK6급 오전반 ] 차이X로 에서부터 중단기까지 ! 남미숙 선생님 수업 후기 !
작성자 장수경 작성일 2019-09-11 조회수 75

 

고등학교 시절, 중국 대학교로 진학하기 위해서 입학 조건으로 HSK5급 성적이 필요했던 저는,

두 달이라는 촉박한 시간 속에서 반드시 합격이라는 결과를 얻어야만 했습니다.

 

타강사분들의 수업을 들어봤던 저로서는 도저히 중국어에 흥미가 생기지 않았습니다.

중국어는 어려운 언어라는 생각이 더 확고해졌어요. 정말 '중국어 = 재미없는 공부'라고만 생각했었습니다.

수많은 한자들 속에서 허덕이며 흥미는 흥미대로 떨어졌었고, 다른 사람들 마저도 재수하는 게 어떻겠냐라는 말을 했습니다.

 

그러던 중, 한 선생님께서 남미숙 선생님의 강의를 추천해주셨고 저는 반신반의하는 마음으로 첫 수업을 들었습니다.

조용할 거라고 생각했던 수업 시간은, 선생님의 끊임없는 응원과 선생님도 무너졌던 시절이 있었다는 이야기를 통해

짧지만 인생 공부도 할 수 있었습니다. 그 당시 고등학생이었던 저는 적지 않은 충격이었습니다. 공부가 아닌 내용을 수업 시간에

이야기를 해주시다니!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중국어에도 흥미가 생겼고 선생님의 수업 시간이 늘 기다려졌습니다.

공부하러 가는 게 아닌 위로 받으러 가는 기분이었어요!

 

 

 

유명한 선생님이라고 생각해서 늘 성공의 길만 걸었을 거라는 편견 속에서 남쌤은 달라도 너무 다르셨습니다.

학생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이야기라면 실패 경험도 당당하게 이야기해주시는 선생님의 여유로움이 멋있었습니다.

그 매력에 이끌려 25살이 된 지금까지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남미숙 선생님의 강의를 찾게 됩니다.

 

제가 몇 년간 공부하면서 느꼈던 것은,

영어든 중국어든 언어 실력을 가장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은 '즐기는' 것이었습니다.

남미숙 선생님을 존경하니 강의도 좋아하게 됐고, 강의를 좋아하니 자연스레 중국어와 가까워졌습니다.

 

제가 중국어를 대하는 태도도 변했지만, 집에 돌아가서 부모님께 남쌤 이야기를 하며 남쌤을 따라 하다 보니

집의 분위기도 너무 좋아졌습니다. 지금도 저희 부모님도 바쁘신 와중에도 남미숙 선생님 유튜브는 꼭 챙겨 보세요 (ㅎㅎ) !

고등학생이었던 저는 선생님의 제스처 하나라도 놓칠까 봐 수업 시작 전에 커피를 원샷(?) 하며 졸음을 버텨내며 공부했더니

결국 HSK5급 257점이라는 고득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불가능이 가능으로 바뀐 순간이었어요! 

주변의 우려와는 달리 저는 당당하게 성적표를 가지고 입학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남쌤 덕분이였습니다 ! 

 

2019년 1월에 남쌤 수업을 다시 듣게 되어, 처음 봤던 HSK6급은 한 달 공부하고 210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고득점이 목표기에 더 노력해야겠지만, 복습을 제대로 하지 못했던 저는 수업만 집중해도 합격이라는 점수를 결과를

받을 수 있었다는 사실만으로 여전히 남미숙 선생님만이 가지고 있는 긍정의 힘이 얼마나 위대한지 또 한 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많은 학생들의 수강후기와 합격수기만 봐도 남미숙 선생님과 모정 선생님 그리고 그 곁에서 많은 도움을 주시는

선생님들이 계시기에 학생들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게 아닌가 싶습니다!

 

다른 분들이 기록한 수강 후기와는 내용이 많이 다를 수 있지만, 제가 남쌤을 만나고 어떻게 변했는지

정착하지 못하고 많은 HSK 강사님들의 수업을 듣다가 제가 왜 남쌤의 수업을 고3 때부터 성인이 된 지금까지

듣고 있는지 꼭 후기를 남기고 싶었습니다 :-) ! 이 자리를 빌려 남미숙 선생님께 또 한 번 감사드린다는 말씀드리고 싶어요!

 

학생들을 위한 사랑을 아낌없이 나눠주시는 남쌤의 열정 넘치는 강의를 오래오래 보고 싶어요!

선생님!  좋은 책, 좋은 강의해주셔서 늘 감사드리고 또 감사드립니다! 참된 스승님을 만날 수 있었던 저는 늘 행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