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후기

[단기900클럽] 길토익 한 달 수강 후 → 980점
작성자
어*화
수강과목
[7월] 길토익 800+ 기출마스터반 (주5일 11:30)

방학마다 더 높은 토익 점수 받고 싶어서 길토익 800반 수강 중인 학생입니다.

< LC >

학원에서 집 왔다 갔다 할 때 빠른 배속으로 LC 들었습니다.

LC 수업 시간에 count down에서 빠른 배속 듣고 해석하는 거에서 버벅거리지 않고 잘 대답하기 위해서 더 열심히 했습니다.

선생님께서 정말 해라고 강조하셨던 부분이었고, 이렇게 해서 정말 LC 점수가 잘 나올까 의심했었는데, 정말 이 방법이 효과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숙제할 때도, 수업/숙제 부분 계속 반복해서 들었고, 특히나 빠르게 지나가서 잘 안 들리는 지문은 한 글자 한 글자 잘 들릴 때까지 들어보고, 정상 속도에 맞춰 말해봤습니다. 

LC 듣고 말해보는 거 정말 귀찮고 하기 싫었지만 그래도 했습니다.

수업시간 때 알려주시는 LC정답유형이랑 패러프래이징도 익숙해질 때까지 계속 보고 외웠습니다.

저는 특히 요즘 답이 헷갈리게 나오는 팟2가 어려웠는데, OX세모 치면서 오답 소거하는 방법으로 했고, 팟3,4는 문제 풀기 전에 미리 보기 다 파악해놓고, 보기에 나온 단어만 기다리는 게 아니라 전체적으로 그 상황을 이해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 대화하는 상황에 내가 있다는 생각으로 상상하면서 들었더니 더 몰입할 수 있어서 듣다가 내용을 놓쳐버리는 걸 막을 수 있었습니다.

시험 문제 풀면서 아 LC 몇 개 틀렸겠다 싶었는데 1, 2개 틀렸는지 만점 나와서 정말 놀랬습니다. 저는 정말로 LC가 만점이 나올 줄 몰랐는데, 선생님이 가르쳐주신 방법이 정말 효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ㅜㅜ

< RC >

팟7에서 자꾸 하나씩 틀렸고, 그래서 선생님께서 풀이해주실 때 하는 방법처럼 저도 정답 단서를 연필로 그어가면서 풀고 연습하고, 숙제로도 해야 하는 직독직해 해석연습을 했습니다.

부교재 말고도 더 풀어야 하나 걱정이 됐지만, 선생님께서 양치기 보다는 했던 부분 직독직해가 잘 될 때까지 연습하는 게 좋다고 하셔서 저도 부교재로만!! 공부했습니다.

팟5에서 저는 문제에 많이 나오는 전치사/접속사가 너무 헷갈려서 확실하게 복습했고, 부교재랑 프린트에서 모르는 단어, 숙어도 열심히 외웠습니다.

시험 전 날이랑 시험장 가서 시험치기 전까지 오답노트를 훑어봤습니다.

 

이번에는 비 오는 날도 많아서 정말 학원에 가기 싫은 적도 있었지만 신발, 바지 다 젖어가면서 학원에 갔습니다.

강의실에 가득 찬 수강생들 사이에서 수업을 들으면서 자극도 받고, 수업 중에 외울 수 있는 부분도 많았기 때문에 하루도 빠지지 않고 출석했습니다.

길쌤이 시키시는 대로만 공부하면 높은 점수 보장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