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후기

믿고 보는 배우 김수현이 있다면, LC에는 믿고 듣는 김수현(선생님)
작성자
김*희
수강과목
[5월][올케어+] 리즈 600+ 왕초보 1개월반 (주5일 19:20)

5월 토익600+ 올케어반을 수강한 학생입니다.

영어를 잘하지도 못하고 싫어하기에 항상 멀리 해왔기에 수능부터, 학점까지 영어가 발목 잡았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였어요. 특히 듣기를 정말 못하는편이기에 LC수업이 겁이 났어요. 하지만 수현쌤을 만나고 나서 제 이야기는 달라졌습니다.

 

물론 한달만에 제일 어려워하던 듣기를 잘하게됐다는건 거짓말이고, 어떤 방식으로 들어서 문제를 풀어야 하는지는 확실하게 알게 되었다는 거에요.

 

아직까지도 듣기가 힘들고 버겁지만 수현쌤 덕분에 많이 극복했습니다. 문제를 풀어나가야하는 방법부터 LC에 필요한 개념을 알려주시고, 자주나오는 영단어와 더불어 동의어를 많이 잡아주셔서 문제를 풀 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또한 문제들을 같이 풀이하면서 개념을 통한 문제풀이법을 어느부분에서 잡고가야하는지 반복되는 학습을 통해 자신감이 생겼어요. 1차로 혼자 푼 후 2차로 같이 풀이를 해주시기때문에 취약한 부분을 잡는데 쉬웠고, 다음 문제에는 그 부분 관련된 것이 나올때 더 집중하면서 문제를 푸니까 점수가 많이 올라갔어요!

 

매일 영단어를 테스트하는데 영단어 외우는것이 버겁다 생각했으나 그날의 수업에서 자주 언급된 단어들과 동의어, 주제관련된 단어로 구성되어 있었기에 복습을하면서 자연스레 머리에 들어올 수 있었어요. 그렇기에 영단어에 대한 부담은 자연스레 줄어들고 많은 단어를 숙지할 수 있었어요.

 

또한 음성파일을 올려주셔서, 짜투리시간마다 들으면서 귀가 더 뚫린(?)기분이에요! 오답풀이 방법까지 상세하게 알려주셨기에 너무 완벽하게 알려주셔서 질문을 할 것도 별로 없었어요. 물론 질문을 할때 누구보다 환영하며 받아주시는 우리 수현쌤입니다!

 

마지막주에는 모의고사를 통해 부분적이 아닌, 통합적으로 들으면서 제가 어느부분이 취약한지 알게되어 그부분에 대해서는 또 더 많은 복습을 통해 제것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 또한 큰 장점입니다.

 

어려워하는 듣기 수업이였던지라 수업시간이 더욱 더 긴장될 때가 많았으나, 편안한 분위기에서 활기차고 에너지 가득한 수현쌤의 기운덕에 즐겁게 공부했어요! "오호호홍","여러분~"의 말을 들을때마다 절로 웃음이 나는 수현쌤! 한달동안 잘 가르켜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