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Conects

대표에게 바란다.

강좌후기

[단기900클럽] 시작 한달만에 900 중반 만든 후기!!
작성자
김*훈
수강과목
[1월][올케어+] 길토익 700+800 한달끝장반 (주5일 10:00)

   이번 1월에 처음으로 학원을 다니며 길토익 올케어반을 수강했던 학생입니다. 이제 4학년이 되고 본격적으로 취준을 해야하는 시기에 무얼해야 하나 고민 하던중 토익은 어디에서도 다 쓰이고 교내 취업지원 프로그램등에서도 필수 혹은 가산점으로 많이 들어가길래 이번 방학을 기회로 '토익을 준비해야겠다' 마음먹었습니다. 제가 최우선으로 생각했던건 바로 '길게 끌지 말고 한달만에 끝장내자!'는 것이였습니다. 그래서 교내 토익수업, 인강, 여러 학원들을 알아보던중 제 친구가 한달만에 끝내고 싶으면 영단기 길토익 올케어반을 듣는게 어떠냐고 추천해줬습니다. 그래서 알아보니 효율적으로 끝내려는 저랑 딱 맞는거 같아 바로 수강등록했습니다.

   토익이 아직 낯설던 저에겐 처음엔 수업을 듣고 충격 그 자체였습니다....ㅜㅜ 길쌤은 항상 이론적인 부분(RC는 문법, LC는 유형별 듣는 방법 or 패러프레이징) 한파트 설명하고 바로 문제를 푸는데 선생님이 틀린 갯수 세어보라고 할때마다 오히려 맞는 갯수 세는게 더 빠를 정도였습니다. 그렇게 자신감이 뚝뚝 떨어지려는데, 선생님이 문제를 틀려도 괜찮으니 왜 틀렸는지 충분히 이해하고 다음에 같은걸 안틀리면 된다고 하시며 반복 또 반복해서 틀린것 보고 단어장보며 어휘를 차곡차곡 쌓아나가라고 하셨습니다. 처음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라 힘들었지만 한달만에 끝장내보겠단 마음으로 선생님이 숙제나 프린트를 계속 공부할것들을 내주시면 하나씩 소화시켜나갔습니다. LC는 조언대로 학원 왔다갔다하며 들릴때까지 쉐도잉하며 듣고, RC는 문법들 훑으며 틀린 문제를 계속 보았습니다. 또, 제가 의지가 부족해서 걱정이 많았는데 선생님이 문제를 풀어주시면서 이전에 배웠던 것들 그냥 안넘어가시고 항상 얘기해보라고 몇번이나 반복시켜주시고 상기시켜주시니까 안 외울수가 없는 환경이였습니다ㅎㅎ 그렇게 선생님이 가르쳐주신것들, 숙제하면서 푼 문제들이 하루하루 쌓여가니 점점 기초가 쌓여갔고 '문제가 보인다'는 말을 처음으로 느껴보았습니다. 또, 이게 어떤걸 묻는 문제이고 왜 답인지, 오답인지를 구별할 수 있게 되니까 시간이 줄어든다는걸 몸으로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토익 모의고사치면 뒤에 몇지문씩 찍어가며 제출하던 저였는데 처음으로 시간내 푸는걸 보고 선생님 말대로 따라가니 되는구나 하는 기쁨이 생겼습니다.

   이번달에 설날이 있어서 시험이 앞당겨지는 바람에 한달 수업도 다 못듣고 시험을 쳐서 많이 불안했고 많이 긴장해서 제 실력이 안나온거 같아 걱정이 많았는데 오늘 성적을 확인해보니 제 목표점수인 800점대를 훌쩍 넘은 900 중반이 나온걸 보고 너무나도 기뻤습니다ㅎㅎ 한달전에 불안하고 그랬는데 괜한 걱정이였구나, 열심히 선생님 따라가니 되는구나 느꼈습니다. 혹시 토익이 아직 낯설다 하시는 분들, 의지가 부족해서 항상 중도포기 하시는 분들! 길쌤 수업 들으시면 선생님이 토익이랑 강제로(?)라도 친하게 만들어 주시니까 수업 들으면서 따라만 가신다면 어느덧 저처럼 목표점수를 얻으실수 있을겁니다! 그럼 토익 준비하는 모두들 화이팅하세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