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후기

[토스 고득점 스토리] 토익스피킹 단기간 고득점은 Kaely 선생님과! 첫시험 lv.7 170점 !
작성자
김*은
수강과목
[6월] [퍼펙트 AC+] 케일리토스 Lv.6-7 2주집중 2차 (주5일 11:20)

 

 

[토익 스피킹, 단 3주 첫시험으로 lv.7 받았습니다 !]

 

1. Kaely 박, 2주반 수강후기

토익 스피킹은 처음이었기에 토익 스피킹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조차 없었던 저였습니다.

토익 스피킹에 어떤 유형의 문제가 출제 되는지 몇 문제가 나오는지, 심지어 시험시간이 몇 분인지도 모른 채

케일리 선생님의 토스 2주반 수업을 수강했습니다. 그 후기는 대만족입니다.

 

체계적인 수업 커리큘럼과 케일리 선생님만의 특별한 시크릿 북,

수업마다 다른 기출 주제에 대한 반복적인 연습은

토익 스피킹에 대한 기본 실력에다 플러스 알파까지 얻어갈 수 있는 수업이라 느꼈습니다.

 

수강 후기들을 보면 참 억지로 쓴거 같다, 약파는거 같다 싶은 후기들이 많은데,

실제 수강자로서 케일리 선생님 강의는 정말 진심으로 추천드립니다 !

 

수강을 망설이는 모든 분들이 후회 없는 선택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2. 그 외 공부전략 및 TIP

첫 번째, 시크릿 북입니다. 위에서도 강조했듯이, 시크릿 북에 나오는 part 5,6의 해결방안들을 입으로 수없이 반복하고

글로 쓰면서 외웠습니다. 실전에서 모르는 문제가 나와 당황하더라도 관련 답변이 술술 나올 수 있게끔 매일 같이 복습하고 실전처럼 시간을 재고 연습했습니다.

 

두 번째, 카페 활용입니다. 케일리 선생님 수업을 수강하면, 카페를 이용할 수 있는데

카페에는 수업에서 다루었던 다양한 유형의 문제와 관련된 응용문제, 수업 외 다른 문제들을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실전 시험에서는 어떤 문제가 나올지 알 수 업기에, 최대한 카페를 최대한 다양한 문제들을 시험 전에 접하는게 중요하다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케일리 선생님이 카페에 올려주신 exercise 문제들을 학습 후 시험장에 갔습니다.

그리고 토익스피킹은 문제은행이기 때문에 관련 유형에 어떻게 답변을 할지 연습하다보면 나만의 방식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셋 째, 실전 연습입니다.

시험장에 가기 전, 카페에 올라온 케일리 선생님의 실전 TEST를 2번씩 반복하며 비슷한 문제가 나왔을 때

당황하지 않게끔 실전처럼 시간을 재며 연습했던 것이 가장 효과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유튜브에 토익스피킹 관련 영상이 정말 많은데 실전처럼 유튜브를 보면서 틈틈히 연습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성실도입니다. 토익스피킹이라는 시험은 자기가 얼만큼 하느냐에 달려있는 시험이라고 느꼈습니다.

어떤 시험을 치든, 그 노력 여하가 가장 중요하지만 토익 스피킹은 어떻게 보면 정말 간단한 암기형 시험입니다.

그렇기에 얼만큼 내가 연습하고, 관련 표현을 습득하는지에 따라 달려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단 2주동안 수업에 얼만큼 성실히 참여했느냐와 복습, 그리고 실전에 대한 감각을 기르는 연습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모든 결과에는 매 수업마다 성실히 가르쳐 주셨던, 케일리 선생님의 열정 덕분입니다 ;) !

다들 케일리 선생님과 원하는 결과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