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후기

[단기 900 클럽] 단기간 성적 향상 시키려면 길지연 선생님 수업 강력 추천합니다.
작성자
배*리
수강과목
[6월] 길토익 800+ 기출마스터반 (주5일 11:30)

 
토익 들을 수 있는 강의 요즘 많은데,  저는 한 블로그에서 길지연 쌤 만나게 되길 정말 잘 했다는 글 보고 제가 처음 듣는 토익강의로 길지연 선생님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역시 경력 많고 오랫동안 유명하신 이유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확실히 학생들 실력 높일 수 있는 선생님 강의력 덕에 한 달 만에 900 넘길 수 있었다고 생각하고 영어가 약한 사람이든 고득점 목표로하는 학생들이든 모두에게 추천하는 선생님입니다.

저는 독학으로 지난 토익시험을 친지가  3년 전이어서  수업을 두 번 정도 들었을 때까지만 해도 올케어 반을 다 소화할 수 있을지 걱정했었는데,  선생님께서 내주신 숙제들만이라도 다 해가는 일을 몇 번 하면 금방 자신감 찾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RC수업의 경우 저는 팟5의 문법 개념이 잘 안 잡힌 상태였는데, 우선 문법 설명을 핵심만 골라서 너무 이해를 잘 시켜주십니다. 그리고 빠르게 반복해서 수업 중에 암기하는 활동도 해주셔서 나중에 복습할 때에도 진도를 빠르게 나갈 수 있었습니다.

 

 

 

LC의 경우에는 듣기를 빠르게 듣는 훈련을 해주신 덕에  취약했던 듣기를 많이 올릴 수 있었습니다. 특히 내용이 짧은 팟2의 경우도 짧아서 안심하다가 어려운 핵심단어가 나오거나 말하는 속도가 빠르면 잘 못듣고 답변을 찍게 될 위험이 있는데, 첫 수업 때 팟2를 먼저 시작하고, 지난 수업 부분도 반복할 수 있어서, 어떤 부분을 잘 들어야 헷갈리지 않고 답을 맞힐 수 있는지 감을 많이 잡을 수 있었습니다.

 

 

 

수업 2주차 후에 진행된 길토익 모의고사도 개인적으로 강력 추전 드립니다. 실전보다 훨씬 어려운 느낌이어서 시험 때까지 좋은 긴장감을 안 놓칠 수 있고, 혹시라도 상담 신청하시면 틀린 부분과 모의고사 총점을 선생님께서 확인 빠르게 하시고 본인에게 필요한 부분을 말씀해 주시는데, 너무 명쾌해서 남은 시간동안 자극도 받고 공부하는 데에 큰 도움 되었습니다.

 

 

 수업 첫 주에 어느정도 익숙해지고, 3주차부터는 엄청 많이 늘었다는게 스스로 느껴질 정도여서 신기했습니다.
그래서 6월 30일 시험이 불토익이었다는데 오히려 시험이 별로 어렵지 않았더라면 점수가 더 높게 나왔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을 정도였습니다.

 

 

  선생님이 시키시는 대로 하면 고득점 무조건입니다. 대신 수업 집중해서 듣고 숙제 오답노트는 꼭 하시면  힘들다는 생각은 초반에만 그렇고, 나중에는 오답노트 할 문제들이 줄어가는 것을 느끼면서 스스로 뿌듯함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수업 때 조금 힘들어도 그게 토익 빨리 점수내고 졸업하는 길이라고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선생님 항상 건강하시고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