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후기

[단기 900클럽] 길토익 한달만에 780에서 915점으로
작성자
공*령
수강과목
[5월] 길토익 800+ 기출 마스터반 (주5일 11:30)

길토익 수강 한달만에 900점 돌파하였습니다. 취업을 앞두고 단기간에 고득점을 받아야한다는 부담감이 컸는데 길지연 선생님의 강의만 따라가다보니 걱정보다 훨씬 수월히 점수를 얻게 되었습니다. 시험을 치고도 불안한 마음이 남아있었는데 선생님의 말한대로 시키시는 것만 열심히 하더라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말을 증명한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우선 공부법을 정리하자면 저는 개인적으로 스터디에 꼭 참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성향 상 맞지 않는 분도 있으시겠지만 수업을 따라가다보면 숙제나 자습을 해야할 부분이 꽤나 많기 때문에 스터디에 참여함으로서 강제성을 가지게 되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스터디를 하다보면 모르는 문제가 생겼을 때 당장 답지를 확인하는게 아닌 고민의 시간을 갖기도 하고 내가 맞은 문제더라도 다른 팀원에 의해 다시 한번 듣게 되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LC,RC 공부법으로는 길선생님이 시키시는 그대로 하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길토익 수업을 듣게되면 매일 연습문제 풀기, 오답노트, 문장 끊어서 해석하는 연습하기 등의 숙제를 받게되는데 거기에 더 나아가 틀리지않고 헷갈렸던 문제를 다시 공부하는 정도만 하더라도 하루를 알차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 후반부엔는 초반에 수업 시간에 풀었던 문제들을 프린트 해 추가 숙제로 내주시는 데 당시에는 맞았던 문제가 후에 풀었을 떄 오히려 틀리기도 하고 수업시간에 배운 개념들과 헷갈리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문제를 다시 한번 품으로서 부족한 점을 되새기게 되 효율적인 방법이었습니다.

그거 외에도 스터디를 하며 수업시간에 나온 단어를 따로 정리해 단어테스트를 친 것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선생님이 문제지 확인 시간에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신경쓰지말고 파트5를 최대한 풀라고 하셨는데 친구의 경우 감독관님이 신경쓰이기도 하고 방송에 집중이 안되 거의 풀지 못해 결국 문제를 다 풀지 못한채 제출을 하였다고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그 자투리 시간에 15문제 이상을 풀며 많은 도움을 받았기에 가시기전에 방송을 틀어놓고 풀어보는 연습을 한번쯤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