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후기

[단기 900클럽] 수업 듣기만 해도 900점 돌파!
작성자
강*형
수강과목
[4월] 손킴 800+ 2019 기출 문풀반 (주5일 12:40)

 

2017년 7월에 친 토익이 곧 만료가 돼서 영어학원을 알아보게 됐습니다. 하지만 저는 서울에서 학교를 다니고 있어 부산 영어학원에 대한 정보가 없었습니다. 유명하다는 종로 H 학원 등을 다니면서 아쉬웠던 점은 각 반에 100명가량의 많은 인원이 한꺼번에 수업을 듣다 보니 개별적인 케어를 받기 어렵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래서 공부하기 좋은 환경 + 1:1 케어가 쉬운 학원 위주로 찾아 영단기 부산학원, 그중에서도 대표팀이라는 손킴 토익 800+ 기출 문풀반에 등록했습니다.

 

주위 토익 공부하는 사람들을 보면 보통 RC보다 LC가 높은 경우가 많은데, 저는 LC가 더 약했습니다. 특히 파트2 몇몇 문제는 듣고도 답을 못 찾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부분에서 킴벌리유 선생님 수업이 정말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업마다 파트2를 접하고 풀이까지 들으니 어떤 것들이 답이 되는지를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RC는 다른 파트보다 파트5가 약했는데, 손태진 선생님께서 다른 기초적인 설명 없이 자주 나오는 표현들, 문법만 딱딱 짚어주신 부분이 도움 되었습니다! 특히 저는 RC는 문제를 빠르게 많이 푸는 방식을 선호해서 더 좋았습니다.

 

저는 시간상 정말 학원 수업만 다녔다고 할 정도로 스터디나 프리미엄 케어에도 참여하지 못했습니다. 기타 추가적인 공부 없이 수업이나 선생님들이 내주시는 단어들, 숙제들만 충실히 했는데도 큰 도움이 됐습니다! 특히, 영단기에서 제공하는 월별 모의고사는 실제와 비슷한 난이도여서 실제 시험장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칠 수 있었습니다. 제 목표는 950 이상이라, 한 번 더 칠 예정입니다 :) 그때는 꼭 950 이상 받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