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토스 처음 접해보는 학생의 12월 3주 수강 후 Lv.7 취득 그웬 선생님 수업 후기!!
작성자
김두현
첨부

 우선 저는 토익 스피킹을 처음 접합니다. 복학을 앞두고 있는 휴학생의 신분이고 토익 공부를 끝낸 후 요즘 기업에서 원하는 스피킹 점수를 맞추기 위해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제 주변에는 토익 스피킹을 했었던 친구들이 많았습니다. 주로 강남에 학원을 다닌 아이들이었고 저는 쉽게 다양한 학원의 선생님들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 모두 강남의 왠만한 모든 학원에 분포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사실 그 친구들 중에는 학원을 두 곳 이상 다녀본 아이들도 있었습니다. 아이들의 의견과 후기를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강남 영단기 학원의 그웬 선생님이 가장 실력있는 것 같더군요. 토익 스피킹 시험료가 매우 비싸므로 처음에 2주 과정만 수강하려던 저는 1주 실전반을 추가해서 3주 수업을 선택했습니다.

 저의 학습 방법 중 주된 방법은 핸드폰 녹음기였습니다. 그웬 선생님이 수업 시간에 말씀하시는 발음에 관한 팁들, 표현에 관한 팁들을 꼼꼼히 필기하였고 선생님께서 파트별로 시범을 보여주시는 스피치들을 모두 녹음을 해서 학원 수업이 끝난 후 듣고 또 들었습니다. 들으면서 최대한 똑같이, 남이 보면 조금은 오버하는 것 같이 보이리만큼 따라했습니다. 사실 이 방법 역시 저만의 노하우가 아니라 선생님께서 강력히 추천하셨던 방법입니다.

 

[Part 1]

 파트 1은 특히나 녹음기를 많이 썼던 파트인 것 같습니다. 선생님께서 지적해주시고 잡아주시는 포인트들을 하나도 놓치지 않으려 노력했습니다. 수업을 들어보시면 알겠지만 선생님께서는 파트 1을 가장 강조하십니다 (다른 친구들이 다니는 학원에서는 파트 5,6만 강조하는 곳도 많았습니다). 파트 1에서 영어를 정석대로 읽는 방법대로 뒷 파트들도 말해야 고득점에 가까워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매일 과제로 녹음을 해서 올리는 것이 있는데 정말 선생님께서 일일이 들어보시고 코멘트를 달아주십니다. 이런 시스템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Part 2]

 파트 2는 고득점을 받는 지름길을 알려주셔서 매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파트 2에서 고득점을 받는 방법은 동사를 다양하게 쓰는 것인데 선생님이 알려주신 Form에 동사들을 대입하면 되었기 때문에 시험에서도 아주 무난하게 많은 동사들을 구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실전반 1주차 수업에서는 조금 더 심화된 내용으로 문장을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었는데 이 또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다양한 표현들로 10점이라도 더 받을 수 있는 방법을 많이 가르쳐주시기 때문에 선생님이 하라는 대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Part 3]

파트 3는 개인적으로 가장 어려웠던 파트였습니다. 준비시간이 주어지는 것도 아니고 꽤나 짧은 시간(15초) 안에 3문장은 떠올려서 말해야 고득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파트에서 그웬 선생님은 항상 시범을 보여주셨습니다. 어렵지 않게 쉽게쉽게 떠올릴 수 있는 표현들도 많이 알려주셨고 무엇보다도 질문별로 공통적으로 대답할 수 있는 대답들을 많이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운이 좋게도 실제 시험에서 선생님 교제에 있는 유형과 비슷한 문제가 출제되어 기분좋게 잘해낼 수 있었습니다.

 

[Part 4]

 파트 4는 선생님의 교재 내에 있는 문제 유형들에서 벗어난 문제를 본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시는 방법이 문제를 그냥 풀게 하는 것이 아니라 그 표를 완벽하게 전체적으로 풀어낼 수 있도록 훈련을 시켜주시기 때문에 사실 교재만 완벽히 하면 어떠한 질문이 나와도 모두 대답할 수 있게끔 됩니다. 교제에는 다빈출 유형만 수록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출제 빈도는 낮지만 난이도가 있는 문제들도 많이 수록되어 있으니 꼭 꼼꼼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Part 5]

 파트 5는 어려워보였지만 사실 선생님만의 대답 Form만 외운다면 (1주차에 무조건 외우리고 하십니다) 정말 .. 제가 준비 시간에 만들어내야 하는 문장은 6문장 밖에 되지 않습니다. Form이 완벽히 외워졌다면 만들어내야 하는 문장 외의 부분에서 외운 것을 말하면서 생각할 수 있는 스킬도 조금 생기실겁니다. 물론 파트 5는 Listening이 잘 되어야 하는데 이 부분은 매일 수업 시작 전에 Dictation을 하나씩 하기 때문에 2-3주 수업을 수강하신다면 분명 Listening 실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Part 6]

 파트 6는 선생님 교제에 있는 40회 분량의 모든 문제의 대답을 다 외웠습니다. 40개의 지문이라고 생각하면 벌써부터 머리가 지끈지끈 아프고 단기간 내에는 불가능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40개의 지문이라고 해서 대답이 40가지는 아닙니다. 1분동안 말하는 파트이고 대답하는 답안내용이 결코 짧은 것은 아니지만 선생님의 교제의 '모범답안' 과 수업시간에 해 주시는 답변들은 모두 연관성이 있습니다(사실 두 가지 다른 문제의 대답이 단어 몇 개만 바꾸면 되는 그런 문제도 많다는..;;). 이게 진짜 수업듣고 해보시면 무척 신기하게 느껴져요..ㅋㅋㅋ 이런 연관성 떄문에 저는 파트 6을 가장 즐겁게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몇 개의 유형만 외우면 왠만한 새로운 문제들을 봐도 당황스럽지 않고 바로바로 대입이 되기 때문입니다. 파트 6를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무척 많은데 나한테는 부담스럽지 않게 느껴지는 데서 오는 재미랄까요. 선생님 교제 꼭 꼼꼼히 다 보시길 바랍니다.

(파트별로 노하우를 쓰고보니 거의 얘기가 '선생님의 교제', '선생님의 Form' 위주로 내용이 적힌 것 같은데 그게 사실입니다. 딱히 공부 비법이라고 말하기도 민망한 것이 선생님이 하라는 대로 했을 뿐이라서..)

 

 3주라는 시간이 생각해보면 그렇게 긴 시간은 아니지만 하루종일 토익 스피킹만 한다고 봤을 때 결코 짧은 시간이 아닙니다. 그리고 선생님의 수업 교재에 있는 Form과 문제들을 한 번씩이라도 모두 정독을 하고 연습을 해보신다면 시험에서 그 유형들을 크게 벗어난 문제는 나오지 않을거라 확신합니다. 저는 선생님 덕분에 Lv7 - 180을 받았습니다. 공대생인 저에게 이 점수는 취업 시 다른 지원자들과 저를 구분짓는 강력한 무기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혹시라도 의심하지 마시고 선생님이 하라는 대로만 잘 믿고 따라가면 다른 분들도 좋은 점수 받을거라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