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그웬쌤 솔직후기 (장점, 단점, 타학원과의 비교 포함)
작성자
장은주
첨부

그웬쌤이랑 공부한 2주.. 진짜 눈깜짝할사이에 흘러갔어요!! 우선 선생님께 그동안 수고하셨다는 말씀드리면서.. 장점과 단점 적어볼게요!!!

 

우선 장점은,

 

1. 저같이 토스 처음수강하는 사람에게도 적합한 강의라는것

2. 영어를 크게 말하는 것이 전~혀 부끄럽지 않은 분위기를 형성해주신다는것

3. 토스 시험 목적을 넘어서 '영어회화'라는 뿌리에 도움이 될만한 강의

4. 짧은 시간이 아님에도 흡입력있는 강의덕분에 시간이 훅가요!

5. 조교님들의 지도덕분에 좀더 밀착관리를 받을 수 있었고, 조교님들에 대한 선생님의 애정도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단점은,

 

처음 그웬쌤 강의 선택할때 맛보기 강의로는 엄청 아나운서같이 반듯(?)한 이미지셨고 사실 그게 강의를 선택한 이유였는데요, 실제로보면 카리스마가 대박이세요. 그래서 처음에 다른분인줄 알았어요.

음, 근데 시간이 지나니 그 카리스마가 그웬쌤 강의의 특징중 하나이면서 장점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다른 학원과의 비교입니다!

저는 해ㅇㅇ에서 토익을 수강했었는데, 사실 그 당시에 건물시설이나 강의실의 열악함, 수강생이 매우 많고 통제가 되지 않는모습,

그리고 스터디라는 이름만 있지 유명무실한 스터디의 존재..

음, 세상에 이렇게 영어 배우기가 힘들구나, 현타가 왔었네요.

그리고 조교 한명당 배정되는 학생수가 너무 많아서 사실상 강의듣고 숙제만 할 뿐, 학원이 나를 관리해준다는 느낌은 전혀 들지 않았어요.

그런데 영단기는 건물 엘레베이터 관리하시는 분도 계셔서 아침에 바쁜데도 불구하고 훨씬 등원하기가 쉬웠구요,

강의실도 넓고 쾌적했고 그웬쌤 밑에서 열심히 학생들 지도해주시는 조교님들도 많이 계셔서 밀착관리를 받고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게다가 조교님들 한분한분 모두다 친절하셨구요. 그웬쌤께서 조교님들을 열심히 가르치시고, 그걸 본받아 조교님들이 학생들을 열심히 가르치는 선순환이라는 느낌을 받았네요.

 

총평은,

절대 아깝지 않은 2주였구요,

토스라는 시험에 대해 '그거 달달 외우면 된대~'라고 듣고, 달달 외우기위해 왔는데 오히려 영어라는것 자체에 흥미가 생길줄은 몰랐어요. 물론 시험에도 도움이 되는 강의구요.

살면서 이렇게 재밌게 영어를 배워본건 처음인것같습니다.

다시한번 그웬쌤께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