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10월달의 수강 후기 입니다.
작성자
안성찬
첨부

 안녕하세요 저는 5월 부터 10월까지 수강한 수강생입니다.

지금까지 6개월 정도 수강을 하며 두려웠던 전화영어도 시도하여 계속 진행중 입니다.

이번달은 거의 2개이상의 리듬패턴을 가지고 강의를 하셨는데요. 매번 강의를 시작하실때 다시 복습하여 장면을 익히고 그 패턴의 상황을 인지하는 것이 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솔직히 리듬패턴을 적기는 하지만 다시 보지 않을 때도 있어서 다시금 학원에서 그 상황을 보게 되어 조금은 더 인지하기 쉬웠던것 같습니다. 특히 have p.p 나 have got to 와 같이 언제 써야 되는지 한국말에는 없지만 영어에는 많이 쓰이는 상황들을 많이 알려주셔서 상황을 통한 인지가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보니 진도가 많이 느린 것 같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 뭔가 배우고 있지 않은 것 같은 답답함이 가끔 들때가 있지만 사실 전화영어를 하다보면 배운 것도 잘 써먹지 못하는 제 모습을 볼때 겸허히 그 진도가 느린것이 아니구나를 알게되곤 합니다.

약간의 원하는 바가 있다면 팝송을 배울때 느리고 처지는 곡보단 좀더 비트있고 빠른곡을 배웠으면 하는게 제 바람입니다. 그냥 취향차원에서 이야기 한거니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좋았던 점은 계속된 반복 학습으로 리듬패턴의 상황을 더욱 뇌리에 남게 해주신 것이고 제가 어려웠던 것은 have got to, gotta, have to 의 상황의 다른점을 아직 잘 인지를 못하겠다는 점입니다.

그럼 이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