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10월 소리드림 수강 후기
작성자
김미소
첨부

안녕하세요

10월 문성용선생님의 소리드림 새벽반 수강한 학생입니다.

이번 달 제가 수업을 들으면서 좋았던 점을 써볼까 합니다.

저는 솔직히 소리드림 수업이 참 좋아요. 영어를 영어답게 가르쳐 주고 또 영어에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해줘서요. 제 생각에 모든 공부에는 흥미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야 지속적으로 꾸준히 정도를 걸어갈 힘이 생긴다고 생각하거든요. 저는 소리드림 수업을 들으면서 정말 공부에는 흥미가 있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참 많이 느꼈어요. 제가 힘든 날이나 피곤한 날 그냥 잘 법도 한데 학원에 나가고, 영어일기를 쓰고, 녹음파일을 만드는 제 모습을 보면서 저는 많이 놀랬어요. 그리고 이렇게 흥미가 있으면 꾸준히 할 힘이 생기는 것도 몸소 알게 되었어요!

이렇게 두리뭉술하게 재미만 있다고 말하면 많이 이해가 안되실 것 같아서 세세하게 말해볼게요. 일단 수업 자체가 재미있어요. 미드 프렌즈로 영상을 보고, 대사를 듣고, 그 배우들의 상황을 이해하고 또 따라 말하면서 수업을 하니까 졸릴 틈이 없어요ㅎㅎㅎ 그리고 또 저는 그렇게 듣고 따라 말하면서 그 문장을 언제 써야 하는지에 대한 센스를 배울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제가 특히나 좋아했던 노래수업! 저는 노래수업이 너무 좋아요. 원래 팝송을 좋아했었는데 솔직히 뜻은 모르고 좋아했었어요. 그래서 항상 궁금했었어요. 이 노래의 의미는 뭘까? 이 가수는 어떤 생각을 하면서 불렀을까? 이런 궁금증이요. 근데 문성용 선생님의 수업은 해석수업이 아닌 그 상황 자체를 이해시켜 주셔서 배운 노래를 들을 때 그 뜻이 떠오르는 것이 아닌 그 가수의 감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그리고 노래 수업 때 다같이 노래를 따라 부르면서 영어를 배우기 때문에 학습한다는 느낌보다는 재미있게 즐기고 있다라는 느낌이 들어서 참 좋더라고요. 그리고 제가 꾸준히 영어공부를 해올 수 있었던 이유이기도 하고요.

다음달에는 저는 좋은 노래로 특히 요즘 유행하는 노래로 영어를 배워보고 싶어요! 따라 부르고 즐기면서요. 그럼 저는 더 좋은 11월 수업을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