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10월 수강후기
작성자
김민지
첨부

9월에 이어 10월에도 수강하게 되었다.

이번에는 지각을 안해서 모든 컨텐츠를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

 

10월에는 유튜브에서 유명한 여자아이이의 발표 컨텐츠와 프렌즈, 새로운 팝송을 배웠다.

유튜브 컨텐츠는 워낙 인터넷상으로 화제가 되어 예전부터 관심이 있었다.

하지만, 네티즌들이 영어라서 알아듣기 어렵다고 했고, 나도 영어면 안들리겠지하고 잠깐보다가 넘겼던 기억이 있다.

이번에 이렇게 핫한 컨텐츠를 볼 수 있어서 참 좋았다.

처음엔 정말 안들려서 고생했지만, 여러번 반복하다 보니 조금씩 들리기 시작했다. 역시 반복학습이 최고다!!!

시냅스까지 가자~~~

 

프렌즈는 일상에서 쓰는 표현들을 배우고 내용도 참재밌어서 나중에 꼭 자막없이 보고싶다는 생각이 든다.

코치님이 수업 중에 알려주신 표현을 익히고 반복수업과 복습을 통해 써먹을려고 노력하니, 입에 점점 붙기 시작했다.

나에게는 프렌즈 수업이 가장 재미있었다. 넘웃겨서 기억에도 많이 남을 것 같다.

 

그리고 이번에 팝송이 영어를 배우는 데에 도움이 참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동안 팝송을 들어온지 15년째이지만, 별로 유용한 팝송을 듣지는 못했다 ㅜㅜ(브리트니, 에미넴 ㅜㅜ)

그런데 수업중에 나오는 팝송에서 일상에서 써먹을 수 있는 표현이 많다는 걸 알고 놀랬다.

팝송에서 나오는 표현들을 다른 미디어를 통해 연이어서 복습해보니, 이런상황에 이렇게도 쓸 수 있구나 이해가 잘갔다.

 

그동안 수많은 영어 학원을 다니면서 나의 영어공부 궁금증을 알려주는 학원은 만나지 못했고,

왜 나는 하나도 안들리는 걸까? 영어를 잘하는 사람만 만나면 그렇게 부러울 수가 없었다.

또 그런사람들은 하나같이 외국에서 살고 왔다.

도대체 영어를 잘할려면 타고나야 하나라는 생각도 해봤다.

하지만, 여기서 같은 수업을 듣고 다른 사람들과 스터디 하면서 나만의 문제가 아닌 것을 알았다!!!!!

너의 고민이 곧 나의 고민ㅎㅎㅎ그리고 무엇보다 뛰어난 소수의 사람들한테 둘려쌓여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없어서 좋다. (난 그냥 되던데, 이런!!!!!!!!)

또 나보다 먼저 수업을 들은 나와 비슷한 친구들의 실력이 많이 향상된 것을 보고 나도 열심히 이 방법대로 한다면

좋아질 거 같다는 믿음이 생겼다. 지금도 조금씩이지만 안들리던 단어가 들리기 시작했다.

그래서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언젠가는 영어가 들리고, 나의 생각을 영어로 표현할 수 있겠지라는 생각이 든다.

 

또, 수업을 즐겁게 듣더라도 복습을 하지 않으면, 기억에서 멀어지는 데 코치님 수업은 누적이다.~~~

지난달에 까먹은 표현들도 수업도중에 다시나와 생각이 나고, 수업에 집중하면서 꾸준하게 복습을 통해 활용한다면 내 것이 된다.~~~

코치님 수업을 통해 하나의 컨텐츠라도 반복해서 듣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다.

이제는 수업뿐만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활용하면서 재미를 느끼고 있다.^^

 

*기타 수업에 바라는점: 코치님의 건강입니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