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나를 울게 만드는 수업! 소리드림 흥해라!!
작성자
오연정
첨부

저는 소리드림 수업을 정말 좋아해서 지금 수개월째 듣고 있는 장기수강생인데요.
이번달에 배운 노래들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이렇게 후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특히 show you 라는 노래는 정말 인상깊었는데요.
제가 이 노래를 처음 불렀을 때는 그냥 철없는 소년의 중2병 걸린 노래라는 느낌을 참 많이 받았거든요?
근데 이걸 이번달에 이벤트 노래로까지 정하신다는 거에요? 왜그럴까 하면서 수업시간에 시냅스를 열심히 했는데,
저는 결국 이 노래를 부르다가 울었습니다. 

Show you라는 노래는 대략 이런 내용입니다.
사람들은 너는 이거하면 안돼, 저거하면 안돼 하며 못하게 하고 비웃는데 
나는 하겠다. 이것도 할거고 저것도 할 거고 나는 내 길을 가겠다 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저는 주위 사람들을 부모님이나 친구들이라고 생각했는데, 코치님이 나에게 한계를 설정하는 것은
부모님도 아니고, 친구들도 아닌 바로 나 자신이라는 말을 하셨어요. 그 말을 듣고 머리를 한대 맞은 것 같았어요.
진짜 나도 할 수 있는데, 제 스스로가 항상 못한다고 생각하며 살았던 것 같습니다.
그걸 처음으로 깨닫고 요즘 정말 힘을 얻어서 힘차게 살아가고 있거든요.. 


매달 느끼는 것이지만, 소리드림에서는 항상 밝고 긍정적이고 도전이 되는 노래만 배우는 것 같습니다.
그걸로 힘든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것 같아요. 항상 이렇게 좋은 컨텐츠 제공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코치님!

 

아참, 9월 달을 수강하고 건의 드리고 싶은 것은, 리듬패턴을 많이 배워서 너무 좋긴 한데, 예전에 비해 진도를 너무 못나가는 느낌이 있어요.

저도 진도나가는 것보다는 리듬패턴을 많이 배우는 게 좋긴한데, 그 수준이 예전과 지금의 딱 중간이였으면 좋겠어요!

참고부탁드릴게요 :)

 

소리드림 흥해라!!!><

문성용선생님의 답변 2018.09.19

문성용

안녕하세요. 오연정 수강생님
소리드림과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을 배울 때 노래만큼 좋은 것도 없습니다.
방탄소년단의 노래를 통해 세계 많은 젊은이들이 우리말을 열심히 배웁니다.
조금 어눌하거나 표현이 틀려도 좋아하는 가수고 노래이기 때문에 즐거운 마음으로 합니다.
물론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영어를 배우는 소리드림 수강생 여러분에게도 이런 마음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런 마음을 잘 알고 강의를 즐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노력하는 소리드림 되겠습니다.

꿈을 좇으면 영어는 덤이다
꿈이 이루어지는 소리 소리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