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그웬 토익스피킹 10일 완성 정규반
작성자
이민영
첨부

그웬 토익스피킹 10일 완성 정규반 수강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취업준비생입니다ㅜㅜ 토익 만료기간이 몇 달 안 남아서 다시 토익 시험을 볼까 하다가

요즘에는 토스 성적이 있어야 지원할 수 있거나 우대 받을 수 있는 회사도 많아서

이번에는 토익스피킹 시험도 한 번 보자고 마음 먹었습니다.

 

처음에는 혼자서 책을 사서 해보려고 했는데... 저한테는 어렵더라고요. 영어를 마지막으로 공부한 게 너무 오래됐고....

토스는 처음이라 어떤 유형이 나오는지, 시험 방식은 어떤지 하나도 모르는 상태였습니다.

나 혼자 공부하는 것 보다 차라리 학원을 다니는 게 더 빠르고 나을 거 같아서 학원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인터넷은 죄다 광고 글 같아서 지인+우리 학교 학생만 가입할 수 있는 학교 커뮤니티 위주로 알아봤습니다.

그 중 사람들이 가장 많이 추천해 준 게 바로 영단기 그웬쌤 수업이었어요.

그렇게 좋은가? 하는 반신반의 하는 마음으로 4월 등록을 했고... 수업을 들어보니.... 네, 그렇게 좋습니다.

 

 

#1. 수업

수업은 보통 1시간 15분 정도 진행했습니다.

첫 주에는 파트별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것, 알아야 할 것에 대해 배웠습니다.

예를 들면

파트 1 지문을 읽을 때는 어디에서 끊어 읽어야 하는지, 주의 해야 할 발음, 어떤 곳에 강세를 줘야 하는지.

파트 2 인물 상태와 동작을 표현하는 법, 묘사할 때 쓸 수 있는 표현.

파트 3 자주 물어보는 질문에 어떻게 대답하면 좋은지. 30초 대답은 어떤 식으로 말해야 시간을 채울 수 있는지.

파트 4 주어진 자료를 어떤 표현을 써서 설명하는 지. 그에 맞는 전치사는 어떤게 있는지.

파트 5 60초 동안 대답하는 방법, 꼭 대답해야 하는 것, 말하면 좋은 해결책들.

파트 6 자신의 주장과 그에 대한 근거를 경험을 예로 들어 설명하는 방법

이런 내용들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옆에 앉은 짝과 함께 제한 시간 내에 답변을 말하고 서로 피드백 해줬습니다. 그웬쌤도 돌아다니면서 봐주셨고요.

처음에는 되게 어색하고 부끄러웠습니다. 내가 말하는 게 맞나? 제대로 발음하고 있나? 같은 생각 때문에 대답하는 것도 어려웠고

짝이 한 대답에 피드백을 해 줄때도 처음 본 사이라서, 어색해서, 과연 내가 피드백을 해줄만한 실력이 되나? 라는 생각도 들었고요.

하지만 이건 초반에만 그랬지, 시간이 갈 수록 서로 대답하고 피드백 해주는 게 익숙해졌고

그러다보니 '내 단점은 어떤 거구나, 짝은 이런 표현을 썼는데 나도 그렇게 대답해보면 좋을 거 같다, 짝이 이 표현을 틀렸는데 나도 안 틀리게 조심해야 겠다'

같이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주에는 좀더 심화 학습을 했고요, 마이크를 받아서 공개적으로 대답하는 것과 7명을 뽑아서 실제 시험처럼 대답을 녹음하는 것을 했습니다.

그리고 그웬쌤이 학생들이 말하는 걸 듣고 개인별로 피드백을 해주셨습니다. 특히 7명을 뽑아서 녹음 할 때는 몇 점 받을지 예상도 해주셨습니다.

굉장히 두근두근 거리고 긴장도 됐는데, 선생님이 맞춤 피드백을 해주시고 점수도 예상해주시니까 굉장히 많이 도움이 됐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목소리에 자신감이 없다고ㅜㅜㅜㅜㅠㅠㅠ 그래서 목소리를 크게, 힘을 실어서 말하려고 의식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험 전에 어떤 부분이 저한테 부족하고, 어떤 점을 꼭 고쳐야 목표 점수를 받을 수 있을지 가늠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2 스터디

수업이 끝난 다음에는 스터디실에서 메이커스(조교)님들과 함께 스터디를 했습니다. 80분 정도 했던 거 같습니다.

조별로 짝과 함께 앉아서 답을 말하고 피드백을 해줬습니다.

수업 시간에 다뤘던 문제 외에도 더 많은 문제를 풀어보며 다시 한 번 복습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대답할 때 쓸 수 있는 적합한 표현이나 단어를 더 배울수 있었고요.

메이커스님들이 돌아다니면서 답을 듣고 고쳐야 할 점을 말해주시고, 모르는 부분을 질문하면 바로 대답해주셔서 도움이 됐습니다.

또, 마지막에는 도장깨기 라는 게 있었습니다.

전 날 배웠던 것 중, 미리 말씀해주신 걸 공부해서 제한시간 안에 메이커스님한테 말하는 건데요.

도장깨기 통과하려고 굉장히 열심히 배운 걸 복습하고 표현들을 외우고 준비했습니다.

도장깨기를 하면서 메이커스님의 피드백을 받는 것도 굉장히 좋았어요.

어떤 발음을 주의해야 하고, 틀린 전치사를 썼고, 어떻게 말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건 이렇게 고치는 게 좋겠다... 이렇게 세세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3 그 외

스터디 조 별로 카톡방이 있어서 메이커스님께 모르는 걸 바로 물어보고 답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각하면 언제쯤 도착하시냐면서 카톡이...... 수강생 밀착 관리! 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네이버에 그웬 토익스피킹 카페가 있습니다. 수강생 인증을 하고 등업을 하면

그 날 들었던 수업 자료나 표현, 필기가 바로 정리해 올라오는 게시글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놓친 부분이나 다시 듣고 싶었던 부분을 공부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그웬 토익스피킹 유투브 채널이 있습니다.

장소 전치사 사용법, 파트 4 출제 유형, 영어 발음 공부 등등 굉장히 유용한 정보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2주에 한 번씩, 금요일 오후 10시에 라이브 특강을 진행하시는데, 어제가 바로 그 날이었습니다.

라이브 특강은 수업 내용과 연계해서 복습하고 시험 준비하기에 좋았습니다.

 

 

진짜 이렇게 지각하지 않고 열심히 수업듣고, 스터디 참여하고, 카페와 유투브를 이용해 복습하면 저 같은 초보라도 할 수 있습니다ㅎㅎㅎ

처음에 영어 한 문장도 제대로 말하지 못했는데, 이제는 그래도 잘 말하게 됐습니다.

특히 자주 쓰는 표현같은 경우는 툭 치면 나올 수 있을 정도로요!

그웬 선생님이랑 메이커스님들이 정말 많이 도움이 됐고, 정말 감사합니다!

그웬선생님의 답변 2018.04.17

그웬

안녕하세요 그웬입니다.

좋은 후기 감사해요
수업을 더 잘 구성해야겠다는 생각에
힘이 불끈불끈 나네요.
도움을 줄 수 있어 너무 기뻐요~~
2주동안 너무 고생많았어요.
좋은 레벨 받으면 꼭 소식 들려주세요!!

그웬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