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세라쌤 후기입니다!
작성자
정선영
첨부

독학으로 할까 하다가 시중에 파는 교재에서의 압박(어려운 단어와 문장 + 엄청나게 많은 주제)과 고득점을 단기간 안에 받겠다는 각오로 세라샘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먼저 여기저기 검색해 보다가 새라 샘 강의가 자기 스크립트를 직접 작성한다고 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새라 샘 강의를 수강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였습니다. 


 


4년전 멋도 모르고 친구 따라 오픽학원을 다닐 때 강사님께서 이미 만들어 논 스크립트를 외우고 나에게 맞지 않는 옷을 입은 것 처럼 연습하고, 아이폰에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하여 나의 영어를 폰이 잘 알아 듣나 그런 연습을 했었는데... 와.. 정말 오픽은 어려운 것이구나 생각하고 정말 스트레스 많이 받았거든요.. 정말 와 닿지도 않는 극적인 이야기를 되지도 않는 실력으로 외우는데.. 아이폰은 제 발음 못알아 먹고 ㅜㅜ 


 


 


어쨌든 과거의 경험을 발판삼아 이제는 오픽에서 저의 이야기를 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는 그닥 할 말이 없다는 것입니다. 가장 좋아하는 영화관을 말해보라고 한다면... '어 나 생각해 본적없는데?? 아무데나 상관없어'가 저의 답변이 될텐데... 오픽은 시험이고 점수는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저렇게 말 할 수 없잖아요 ㅜㅜ근데 세라 샘 부교재에는 어떤 이야기를 해야할지 선생님의 아이디어가 다 나와있고, 또 중요한게 그 아이디어가 정말 극적인 상황극이 아니라 납득할 수 있는 것이라서 거부감 없이 잘 흡수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선생님께서 얼마나 아이디어 짜내시려고 고민을 하셨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정말! 덕분에 제가 궁리할 시간이 많이 줄일 수 있었고 그것을 어떻게 영어로 표현할지 부교재와 주교재에 딱딱 나와있어서 스크립트 만드는데도 시간을 정말 절약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선생님 수업 아니였으면 2주안에 오픽 준비하는 것이 정말 힘들었을 거예요.. 


 



또 사실상 샘플 답변이 있기 때문에 이쪽에 내가 가진 경험이나 아이디어가 없을 경우에는 선생님 스크립트대로 그냥 가거나 아님 조금씩 단어만 바꿔서 저의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그래서 스크립트 작성이 부담일 수 있는 분들에게도 스크립트 작성이 크게 어렵지 않으면서도 본인의 스토리를 써 나가는데 한결 수월할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문제가 말할 거리가 부족했는데.. 솔직히 가장좋아하는 공원이나 영화관  누가 깊게 생각해 보겠어요.. 그런데 세라샘 강의를 통해서 대충 좋아하는 이유는 이렇게 가야겠다.  스크립트 도입부와 마무리는 이렇게 해야겠다 라는 아이디어를 얻고 매 문제마다 도입부 마무리 말하는 습관을 들이니까 며칠째 되면서 스크립트도 자동으로 길어지고, 뭔가 틀이 잡히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에바한테 말도 걸기 시작하고.. 하하 


 


 


그리고 오픽 시험 준비할 때는 본인만의 스크립트를 만드는것 뿐만아니라 혼자 답변을 죽이되든 밥이되든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수업시간에 다같이 스크립트를 보지 않고 말 하는 시간이 있어서 쑥쓰럼 많이 타는 저로써는 정말 난감한 순간이었지만 안 쳐다 볼테니까 말하라는 세라샘의 섬세한 배려에 감동 했습니다.. 정말 처음엔 정말 정말 어색하고 떨렸지만 이제는 옆사람 신경도 안쓰고 제 스크립트에 대한 연습을 매번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오픽시험장에서는 더욱 뻔뻔하게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표정연기도 더 풍부하게하고 하하하..


 


 


 


 


그리고 스터디!! 파트너를 그날 그날 다르게 하는데 선생님께서 돌아니시면서 돌발 문제도 내주시고 발음 교정도 해주셔서 정말 좋았어요.. 수업 전 후에 시간이 있으면 인생상담까지 해주는 세라 쌤 정말 좋아요! 학원 선생님 묘사하라는 문제 나오면 수업 첫 날 문을 확 열었는데 이쁜 사람이 있어서 깜짝 놀랐다고 할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