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완전 솔직후기! 영.알.못 30대 중반 여자의 첫 오픽 -> IH달성! 꿀팁 한가득!
작성자
김윤진
첨부

영.알.못 30대 중반 여자의 첫 오픽 도전 IH달성!

이직준비로 오픽시험 본 리얼후기 :)

 
저는 대학도 수시로 입학해서 고등학교 2학년 이후로 영어공부를 해본적도 없고 대학 졸업도 토익이 아닌 대체 수업이수로 했고 회사도 영어점수 없이 입사한 경력 6년차의 이직 준비중인 여자 사람이에요.

위에 길게 나열한 만큼 영어를 요리조리 잘도 피해서 34살이 되도록 공인인증 되는 영어 성적 없이도 잘 살아왔는데 이직을 위해서 더 이상 피하기 힘들 것 같아서 오픽을 준비하게 됐어요.

아주 운이 좋게도 세라김 쌤을 만나서 IH라는좋은 점수를 얻게 되었구요.

(feat. 스피킹 자신감 뿜뿜뿌~~움!!)

 

세라김 쌤 수업은요!

수업 첫날부터 학생 한명 한명의 이름을 친근감있게 불러주시면서 Status 체크 해주시면서 섬세하게 케어해주시는 모습에 강한 믿음이 생겨서 쌤의 가르침을 무.조.건 따르기로 결심했습니다.

다른 학원들과 너.무.다.르.게.도 정해진 표현, 문장, 짜진 스크립트를 외우라는 강압도 전혀 없었고 오히려 외우는걸 못하게 하셨습니다.

실전에서 내가짠 스토리라인이 내 입에서 바로 나올 수 있도록 본인만의 스크립트를 짤 수 있는 시간을 주고 궁금한 점이 있으면 바로바로 질문하도록 분위기를 유도해주셨어요.

혼자 스크립트 쓰느라고 끙끙 대다가 쌤한테 질문하면 완전 핵 사이다 ㅋㅋ

한방에 짱 쉬운 표현으로 전달력 UP하거든요 ㅎ 게다가 다른 친구들이 물어보는 질문에도 좋은 표현들이 많아서 저는 다른 친구들이 질문할때도 귀 기울여서 쌤의 답변까지 다 받아적고 틈날때마다 참고했었어요.

이거 진짜 어마어마한 팁입니다 ㅋㅋ

 

영어 문법 1도 모르던 저는 이 나이에 스트레스 받아가면서 공부하는게 너무나도 싫어서 수업을 차라리 오래 듣는 방법을 택했어요.

수업시간에 초 집중해서 수업을 따라가려고 노력했고 집에와서는 거의 넉다운 돼서 잠들었었죠 ㅎㅎ

2주동안 첫 세션 수업을 들으면서 '오픽시험은 이런거구나' '스크립트를 이렇게 짜면 더 기억에 잘 남겠구나' 하는 정도 남긴걸로도 큰 소득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3주 코스를 한번 더 수강했는데요 완전 강추해요!


2주간 들었던 수업이 도미솔 처럼 듬성듬성 했다면 3주코스를 다시 들으면서 그게 도레미파솔라시도 로 완벽하게 빈틈없이 메워지거든요. 어메이징!!


게다가 처음 세션때는 엄두가 나지 않아서 최대한 쉬운 표현으로 짧은 문장 여러 개를 반복했다면

두번째 세션부터는 문장의 구조가 눈에 보이기 시작하면서 관계사나 수동태에 욕심이 생겨서 제 스크립트가 완전 업그레이드 되더라구요 ㅎ

첫 세션때 쓴 스크립트는 이제 낯뜨거워서 못 봐줄 정도로 두번째 세션을 들으니 엄청나게 영어 문법과 스피킹 스킬이 향상되어있는 저를 발견하게 되더라구요!! 완전 미라클 미라클 +_+!!


기초문법이 어느 정도 있으시면 첫 세션으로 2주 – 3주 코스면 충.분.히 원하시는 성적 얻으실 수 있을거에요!

(3주 코스에는 2주 기초수업 + 1주 풀세트 트레이닝 + 돌발문제 모두 다뤄요 ㅎㅎ 3주 코스 초강추)

 

다만 저처럼 스트레스 없이 영어로 말하는걸 하고 싶은 분이라면 약간의 시간 여유를 갖고 2주 + 3주 코스(or 2주 +2주)로 듣는걸 완전 강추해요! 정말 잃어버린 퍼즐들이 다 맞춰져요!

게다가 억양이나 말할 때 애드립 치는 여유까지 덤으로 생겨요!! ㅎㅎ

 

3주 커리큘럼을 특히나 강추 하는건 2주동안 오픽의 베이스를 다지고

3주차에 실제 시험처럼 15문제를 풀셋트로 풀면서 그날의 수업을 시작하기 때문에 복습 + 입풀기가 완벽하게 이루어져요.

그리고 나서 트렌드에 맞는 실제 시험 적중할만한 돌발문제 위주로 문제풀이가 들어가서 시험에서 어떤 돌발 문제가나와도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생겨요. ㅎ

 

이렇게 실전처럼 풀셋트로 수업을 시작하면 자연스럽게 시험시간을 조절하는 스킬이 자연스럽게 익혀져요 ㅎㅎ 어떻게 뭘 말해도 1분 30초 ~2분을 말하는 나를 발견하고 화들짝 놀란다니까요 ㅋ

저는 보통 쌤이 타이머 멈추셔도 혼자 비 맞은 중처럼 중얼중얼중얼 하면서 더 길게 말했어요 ㅎㅎ 할말이 너무 많거든요 ㅎㅎ

 

그리고 같은 문제여도 계속해서 연습하면 점점 발화량이 늘고 말하는 어휘가 풍성해져요~

 

Practice makes perfect!

(쌤 부교재에 있는 표현입니당 ㅋㅋ)

 

저도 시험보러 갔을 때 돌발문제가 6문제 정도 나왔는데 그동안 배운 다른 돌발과 베이스로 만들었던 스크립트를 응용해서 문제 스킵없이 15문제 꽉꽉 채우고 38분 찍고 나왔어요 ㅎ 신기하쥬~~ ㅎ


말이 너무 길어졌네요 ㅎㅎ 저처럼 영어가 두려웠던 분들께 희망을 드리고자 주절주절 했었네요.


수업 마치면 바로 이어지는 스터디 절대 놓치지 말고 하세요! 쌤께서 노트북 들고 다니시면서 새로운 문제도 알려주시고 1:1 퍼스널 티칭처럼 발음 교정도 해주시거든요 ㅎㅎ

스터디 완전 꿀이에요 꿀 ~~

 

20대 여러분! 여러분들도 하실 수 있어요! 나이든 저도 했는걸요 ㅋㅋ

30대 동지 여러분! 당연히 하실 수 있습니다!

 

화이팅 !! 모두들 원하는 모든 바가 이루어지길 바랍니당!!

 


세라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세라 김선생님의 답변 2018.02.09

세라 김

그대는 짱 !! AL 까지 따버리자 윤진 ㅎㅎㅎ 나의 힘 그대여 ~~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