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리스닝 29점/총점 111점으로 기분좋게 졸업했습니다:)
작성자
류은선
첨부

저는 미국에서 생활을 하다 왔음에도 불구하고, 토플을 시작할 때 틀리는 개수가 정말 참담했습니다ㅠㅠ (렉쳐는 지문당 평균 2-3개정도...ㅠㅠ)

안들리는 부분은 거의 없었는데, 문제를 풀려고 하면 무슨 내용인지 기억도 안나고, 둘 다 언급된 내용인데 정확하게 답이 무엇인지 가려내질 못해서 틀리는 문제도 꽤 있었거든요.

그래서 필기를 잘 해야하나? 라는 생각으로 노트테이킹을 손에 쥐나도록 열심히 하면 또 적다가 놓치는 부분이 생기고, 나중에 틀리고 스크립트랑 맞춰보면 엉뚱한 부분 적느라 답이 나오는 중요한 부분을 다 놓치고 있더라구요.

근데 화식쌤 수업을 들으면서 어떤 부분을 들어야하고 어떤 부분은 그냥 흘려보내도 되는지 가려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나눠주신 문제유형 표를 받아보고 뒤통수맞은 기분이었어요ㅎㅎㅎ 그동안은 리딩파트 처럼 그냥 문제가 생긴대로만 문제 유형을 나누고 있었는데, 리스닝은 생긴대로가 아니라 묻는 내용을 가지고 유형정리를 해야 한다는 걸 배우니 여태까지 얼마나 잘못 듣고있었는지 알겠더라구요. 

유형 정리하는 연습을 하다보니 굳이 '대놓고 시그널'이 나오지 않아도 아 여기는 나올 수 있겠구나 하고 캐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집중력 완급조절을 할 수 있어서 좀 더 편하게 들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ㅎㅎ 

또 수업시간에 배경지식까지 잡아주신 것도 너무 큰 도움이 되었어요!! 이해 시켜주시려고 동영상에 사진까지 보여주시고, 특히 나눠주신 작은 핸드북같이 생긴 자료는 진짜 황금같은 자료더라구요ㅎㅎ 돈을 받고 팔아도 될 것 같은 퀄리티의 자료집을 그냥 주셔서 이런걸 그냥 주셔도 되나 싶은 생각도 들었습니다ㅎㅎㅎㅎ

각잡고 앉아서 쉐도잉 할 시간 없을까봐 핸드폰으로 어플처럼 쓸 수 있게 사이트도 만들어 주시고, 공부 안 하는거 어떻게 아시고ㅎㅎㅎㅎ 어떻게하면 학생들이 조금이라도 더 할까 고민하시는 게 너무너무 잘 느껴졌어요ㅠㅠ

쌤도 너무 재미있으세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졸려지나 싶다가도 쌤이 웃겨주셔서 잠도 깨고 저렇게 떠먹여주려고 하시는데 내가 더 노력해야지 라는 생각도 들고ㅎㅎ 

덕분에 리스닝 29점으로 토플 마무리합니다! 쌤한테 말씀 드렸을 때 쌤은 1점이 모자라다며 아쉬워 하셨지만, 저는 제가 초반에 틀리던 갯수를 생각하면 29점도 너무너무 눈물나는 점수에요ㅠㅠㅠㅠㅠㅠㅠ 

토플 리스닝은 영어도 영어지만 논리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서, 저는 네가지 영역중에 제일 논리를 많이 적용해야 하는 파트라고 생각했어요ㅠㅠ 전 개인적으로 1시간 반동안 수업 듣는 것 보다 7분짜리 토플렉쳐 듣는 게 더 힘들었네요...ㅠㅠ

그러니 모두들 리스닝은 화식쌤이랑 하세요!! 부족한 부분 완벽하게 잡아주실거에요!!

 

신화식선생님의 답변 2018.02.17

신화식

은선학생 정말 너무 너무 축하드립니다. 다시 만나게 되어서 반갑기도 했지만, 방향이 잘 안잡힌다는 말을 듣고, 안타깝기도 했는데, 은선학생이 열심히 해주시고, 제가 수업시간에 수업한 내용에 귀기울려 주셔서 좋은 결과가 나온 거 같아요.

일과 공부는 모두 상대방의 의도파악이 중요하다는 것을 토플을 공부하면서 또 가르치면서 저도 매일 매일 배우게 됩니다.

은선학생도 토플하면서 분석하는 능력이 많이 좋아지셨을테니 앞으로 공부와 하시는 전문분야에서 좋을 결과있으리라 믿어요. 언제나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

신화식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