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8월 수강 후기(Never give up)
작성자
이정훈
첨부

8월에 느낀 것은 Never give up. 절대..절대 포기하지 말자.

8월에 배운 노래중 하나는 Just stand up 은 외국의 유명한 가수들이 암에 걸린 환자들에게 포기하지 말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노래이다.

 

얼마전 일주일 마다 보는 테스트에서 거의 불가능에 가까웠던 시험이 있었다. 여러 이유로 하루 전날 20%정도 밖에 공부하지 못했다.

거의 마음 한 구석엔 테스트를 통과할 순 없다는 생각을 담고 그냥 즐기자!라는 생각으로 아침 밥을 먹으며 버스를 타러가면서 범위를 보고있었다.

그런데 즐기면 즐길 수록 통과 할 확률이 16%에서 점점 오르기 시작했다. 50%확률까지 끌어올린 후 욕심이 생기기 시작했다. 희망 반 실패 반.

계속 이어 나갔다.Keep going.

마침 테스트 시간이 다가오고 내용은 다 숙지 하게 되었지만 시간안에 통과할 수가 없었다. 속도의 차이...

5분 후의 테스트를 두고 계속 범위를 되풀이했다. 근데 시간이 지났는데 시험관이 오지 않는다. 화장실 들리시는가보다 하는 생각으로 계속 Keep going했다.

자신감을 붙이기 위해 사람들이 지나가도 개의치 않고 큰 소리고 되풀이하고 또 되풀이하고 가만 앉아서 하는 것 보단 움직이는게 더 효과적이라 계속 한 자리를 빙빙 돌았다.

마침내......내 다리와 목이 아파왔다.

시계를 보니 20분 경과! 기다린 것을 생각하면 긴 시간...충분히 연습해서 50%에서 85%까지 끌어올린 시간으로 생각하면 정말 짧은 시간이였다.

마침내 시험관이 내려오셨고

결과는 통과!

 

믿을 수 없었다. 왜 포기를 안했는지도 모르겠고 왜 계속 연습했는지도 모르겠다.

별거 아닐진 몰라도 이 노래가 이번달 바로 그 날에는 나에게 그렇게 다가왔다.

 

                                     -Just stand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