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영단기의 따끈한 이슈사항과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수강후기를 확인하세요.

토플 90+ 오전 패키지 박/빅/크/최 후기 입니다.
작성자
박연호
첨부
Rd 교재.jpeg Wr 교재.jpeg

본 글은 지극히 주관적인 내용과 길게 글을 쓰면 업로드 대신 팅겨내는 현상이 있기 때문에 아주 간단하고 명료하게 적겠습니다. 

리딩

-리딩에는 숨어있는 3단계가 존재 한다고 합니다. 1단계는 걸음마 수준으로 해석을 할때 버벅이고 많은 실수를 가지는 단계, 2단계는 이제 어느정도 해석은 할줄 아는데 질문과 본문의 매치가 안되는 상태, 마지막 3단계는 이제 해석도 수월하고 질문과 본문을 잘 매치 해서 답을 잘 고르는 단계.

리스닝

-잘들린다고 문제를 무시하고 들린 단어를 가지고 풀려고 하면 망하는 영역, 빠른 시간안에 문제에서 요구하는 내용과 답을 키채 해야 되는 영역으로, 초반에는 많이 버벅이겠지만 하다보면 어느정도 눈에 보이기는 합니다. 요새 시험에서 문제를 많이 비틀어 놓고 답을 숨키려는 경우가 많이 보이기 때문에 많은 내공이 필요 합니다. 

스피킹

- 빅쌤의 템플릿을 이용 하면서 문제를 풀면 금방 점수가 나오는 영역입니다. 하지만 말을 할때 템플릿부분만 빠르게 말한다던지, 주제와 상관 없는 내용으로 말을 하셨다면... 본인 잘못입니다. 

라이팅

-종훈쌤의 만능 에세이로 통합형, 독립형을 수월하게 적고 나올수 있는 영역입니다. 독립형에서 연결고리만 간단하게 연결 해준다면 단기간 안에 점수가 나옵니다. 영알못인 사람도 종훈쌤 템플릿 이용해서 1달안에 18점 이상이 나오는 마법을 경험 하게 될수 있습니다. 

토플 어렵지만 그래도 열심히 해봅시다. 

박세연선생님의 답변 2016.12.09

박세연

연호씨 맞아요. 리딩이 정말로 쉽게 점수가 나오는 과목이 아니죠..

이제 3단계에 도달했으니 마지막 힘내서 꼭 원하는 결과 얻도록 해요~

좀만 더 힘냅시다. 아자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