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보기
4급&모의고사 매일반_이보현, 최은선)) 생생후기 듣고싶은 분 필독!!!!!
작성자 김지영 작성일 2018-03-11 조회수 141

사실 이 후기를 너무나 늦게 쓰게 되어… 후기 기다리셨을 샘들께 죄송하다는 말 먼저 ^^;;

 

저는 12월 4급을 듣고 1월에 4급과 모의고사반을 같이 들었고 2월 초에 시험을 치뤘습니다. 결과가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으시면 됩니다^^ 

 

4급반은 보현쌤과 은선쌤의 합동반입니다. 듣기,독해는 보현쌤, 쓰기는 은선쌤이 맡으셔서 수업해주십니다. (달마다 차이있을수있음) 

짧게 말해서 4급 시험을 보시려는 분은 이 반을 꼭 거쳐야할텐데 “고민없이 수강하시면 될 것 같아요.” 중단기자체의 장점은 워낙 꼼꼼함과 수업내용의 반복과 질문에 대한 답을 정말 성의껏 답해주시고 언제든지 오픈 마인드이기 때문이죠. 혹여 주중에 수업을 빼먹으면 당연히! 주말에 보충수업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모의고사반은 뭔가요? 꼭 들어야 하나요? 에 대한 고민이 든다면 이 반은 다음과 같아요.

먼저 말씀드리자면 저 같은 경우에는 4급을 두달안에 “크게 무리없이” 합격선에 들고싶다는 욕망이 있기도 했고, 또한 제 생각에는 HSK 4급반 수강하고서 시험장 간다고 하면 … 당황을 금치 못하실거에요 4급반의 수업외에 혼자 공부시간을 가지며 모의고사를 풀어보고 공부량을 늘리지 않는다면 말이에요. 그야말로 이 반은 시험에 적합화 된 수험자를 만드는 반입니다. 말인즉슨 같은 4급이라도 수준이 다르다는 말이겠죠? 

4급 필수 단어 중에서도 좀 어려운 것들로 구성된 느낌이고 더 중요한 것들을 뽑아서 배우는 느낌이에요. 걱정이드네 내가 들어도 될까?라는 생각이 든다면 접어두세요. 반복 반복 반복 귀에 딱지가 생길정도로^^ 

 

-4급반과 마찬가지로 수업이 마치면 몇 문장 외우고, 그날의 배운 단어들, 고정격식, 문법 등을 한명한명 성조 체크해 주시십니다. 

 

-수요일은 쓰기2부분의 날! 이것도 4급반과 마찬가지로 진행되고요, 처음엔 부담있을수있지만 나중에는 첨삭받는 날이 기다려질거에요! 꼼꼼한 첨삭과 스티커 받는게 뭐라고.. ^^ 

 

-매일매일 단어시험 

우리 쌤들 학생들 단어 압박 받을까 또 카톡으로 압축 단어정리를 하루도 빠짐없이 보내주시는데 굳이 인쇄물을 들고다니지 않아도 되어서 심심할 때? 보기좋아요^^ 한달 수강 지나고 단어만 쭉 훓어도 이정도 능력이 상승되었구나 느끼실거에요 

100점 맞으면 간식 챙겨주시고 이게 이상하게 꼭 백점에 목매게 되요ㅎㅎ( 간식이 뭐라고…. 참…그만 먹어...)

 

정말 학생들 하나하나의 입장을 이해하시는 선생님들이 모여계신 거같아요.  

보현쌤은 학생들의 머리에 단어가 쏙 들어오게 가끔 연기를 하시는데 그냥 자연스럽게 받아주세요 그 모습마저 사랑스럽답니다^^  은선쌤도 중단기만의 암기송?을 항상 창피하시다하지만 학생들의 쉬운암기를 위하여 혼신을 다하시죠~^^ 

힘들어할때는 두 손 모아 응원과 격려를 해주시고 지쳐배고파 보이면 간식투척! 엄마마음 가족마음이 느껴지는 따뜻한 중단기입니다! 

 

여러분 그런 말이 있잖아요? 걱정을 해서 걱정이 없다면 걱정이 없겠네. 

걱정없는 사람이 어디있겠어요? 하지만 모의고사반을 열심히 듣는다면 반드시 성적 거둘수있습니다. 성적을 거두기에 가까워지는 반입니다. 

그래서 도대체 성적이 어찌되었냐면 합격했죠 당연히ㅋㅋ (합격했다고 자신감.. ㅋㅋ) 우리 보현쌤과 은선쌤의 손을 거친다면 여러분도 무리없어요 건투를 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