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후기

[단기900클럽] 토익 905점 달성!!
작성자
박*서
첨부
1.png

저는 이번 방학을맞아 7월 한달간 마길토익을 수강한 학생입니다.

작년 여름방학에는 서울에서 유명강사의 토익수업을 2달간 들은 경험이있었습니다. 그 수업을통해 Lc의경우는 점수가 어느정도 나와주었는데 Rc가 항상 기대한 점수에 미치지 못하였습니다. 다시부산으로 내려와서 이번여름방학에는 영단기에서 rc단과반을 들을까하다가 신토익은 처음이라 lc,rc 모두 듣기위해 마길토익 실전850반을 수강하였습니다.

마가렛선생님의 수업도 물론 마음에 들었지만 이번토익시험에서는 길지연 선생님의 RC수업이 특히나 저에게 도움이 많이되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RC파트를 풀때 파트5에서는 항상감으로 찍는다던지 파트6,7에서는 요점을 잘 파헤치지 못했습니다. 이전학원에서는 체계적으로 답을찾는법을 제대로 가르쳐주지않은듯한 기억이듭니다.

파트 5에서는 얕은 문법지식으로 힘들어했는데 그럴때마다 선생님께서 문제와 관련된 문법내용들을 정리하여 자세하게 가르쳐 주셧고 헷갈리기쉬운내용들도 그때그떄 잘가르쳐주셔서 머릿속에 잘남았습니다.

특히 파트7은 그전까지 중구난방으로 풀어대던저를 어떤 방식으로 풀어나아가야하는지 확실한 가이드라인을 잡아주는 느낌이였습니다.

문제마다 답을찾기위한 핵심을 어떻게 잡고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를 알고나니까 확실히 문제를 푸는게 수월해졌습니다.

그리고 항상 내주시는 숙제와 철저한 검사는 저에게 공부에대한 의지를 더욱 불태워 주셨습니다.

애초에 학원에 온것도 독학할 의지가 부족해서 온것이였지만 이전학원은 숙제를 내고도 검사를 따로 하지않았기 때문에 제가 복습을 소홀히한게 없잖아 있엇지만 이수업에서는 두분다 철저히 검사를 해주시고 숙제에대한 피드백도 잘해주셨기 때문에 정말 알찬 숙제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게 한달간 마길토익을 듣고 7월31일에 본가근처에서 정기토익을 쳤습니다. 주말에는 시간이 안되서 선생님들의 특강을 듣지못한것이 매우 아쉬웠지만 한달간 열심히 한 노력을 믿고 시험에 임했습니다. 제가 그전에 마지막으로 토익을 친게 작년 여름이였는데 그때와 유형이 약간바뀌엇지만서도 그부분도 잘 파악해주신 선생님들덕에 별 무리없이 잘 풀어냈던것같습니다. 결과적으로 800초반대에서 이번시험에서 905점을 받게되었습니다. rc점수가 lc에 비해 낮긴했지만 꽤나 만족스러웠으며 다음방학때는 길지연 선생님의 rc단과를 듣을 의향이있습니다. 정말 만족스러운 수업이였으며 열심히 가르쳐주신 두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ㅎㅎ